CAFE

10월 11일(수) 7.하나님의 섭리는 무엇입니까? (느헤미야 9:6)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0.11|조회수60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11(수) 기독교진리 23

 

찬송 : 588 공중 나는 새를 보라

https://youtu.be/hwYqtMclbss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느헤미야 9:6) 오직 주는 여호와시라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과 일월 성신과 땅과 땅 위의 만물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시고 다 보존하시오니 모든 천군이 주께 경배하나이다

 

질문 7.하나님의 섭리는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섭리하시는 일은 지극히 거룩함과 지혜와 권능으로써 모든 창조물과 그 모든 행동을 보존하시며 다스리시고 처리하시는 일이다. 하나님의 섭리에는 일반섭리와 특별섭리가 있습니다.

 

1.하나님의 일반 섭리

(마태복음 6:26-28)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30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 하나님의 일반 섭리는 주로 자연법칙에서 적용됩니다. 하나님께서 자연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 때마다 결정하시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정하신 자연의 일반적인 법칙에 따라 운영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일반섭리는 모든 인간이 이 땅에서 살아가기에 부족함이 없고 완전하였습니다.

 

그러나 인간들의 욕망과 이기심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일반 섭리가 파괴되어 인간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연재해나 이상기후가 대표적입니다. 대부분의 농산물에 대한 유전자 조작과 온갖 오염 물질로 인하여 바다의 생태계도 변질되었습니다.

 

➜ 먼저 기억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날마다 의심도 없이 감동도 없이 자연스럽게 당연히 경험하는 수많은 일들도 하나님의 일반 섭리를 통한 은총입니다. 마지막에 “은혜”를 찬양하며 하나님의 일반섭리에 감사합시다.

 

2.하나님의 특별 섭리

(마가복음 5:40-42) 예수께서 저희를 다 내어 보내신 후에 아이의 부모와 또 자기와 함께 한 자들을 데리시고 아이있는 곳에 들어가사 그 아이의 손을 잡고 가라사대 달리다굼 하시니 번역하면 곧 소녀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 하심이라소녀가 곧 일어나서 걸으니 나이 열두 살이라

 

★ 특별 섭리란 하나님께서 어떠한 일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셔서 일반적인 법칙을 초월하거나 역행하여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을 해 나가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특별 섭리를 기적이라고 말합니다. 특별 섭리의 특징은 하나님께서 직접적으로 개입하셔서, 일반적인 수단들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특별 섭리는 아무에게나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교회와 백성들인 성도들에게 특별히 적용됩니다.

 

➜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능력을 불가능한 병자들을 치유하셨고, 물고기 2마리와 보리떡 5개로 많은 사람들을 먹이셨고, 물로 포도주를 만드셨고, 죽은 나사로는 살리셨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동안 이러한 기적의 은총을 직접받거나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한다면 놀라운 체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은 믿음으로 기적과 특별 섭리를 잘 생각하여야 합니다.

 

주님안에서 특별섭리와 기적은 영원한 것이 아니라 잠시 누리는 행복한 경험입니다.

★ 하나님의 특별섭리와 기적에 대하여 오해합니다. 사람들을 하나님이 계시면 기적으로 증명하라고 요구합니다. 그리고 기적이 있어야 우리의 신앙이 진짜라고 주장하거나 조롱합니다. 이런 주장과 말들은 우리 신앙을 파괴하려는 거짓이요 유혹이요 함정이요 비성경적입니다.

 

➜ 우리는 누구나 죽음의 문 앞에서 좀 더 사는 시간을 늘리는 기적을 바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시간과 공간속에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영생과 천국의 믿음안에서는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기적같은 특별 섭리를 경험하지 못하는 성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만일 우리가 사는 동안 이러한 기적과 하나님의 특별섭리가 절실히 필요했다면 어찌 하나님께서 행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하나님은 기적같은 특별 섭리보다 휠씬 크고 소중한 하나님의 사랑을 주셨고 천국 믿음을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특별 섭리를 믿고 끝까지 기도하여야 합니다.

★ 특별히 고난 중에 있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기적을 사모하며 기도하여야 합니다. 특별 섭리를 믿고 기도하는 것이 성도의 사명이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야고보서 5) 1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14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이제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차화경 성도 : 주님께서 사랑하는 성도를 항상 지켜주시고, 오직 주님께 소망을 두고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은혜 안에 살게 하시고, 자녀들의 가정에도 믿음과 평안을 주옵소서

 

▶ 컴패션자녀 : 나보 Ngabo (르완다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34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은혜 (광고-건너띄기)

https://youtu.be/mqvcqeseg8k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