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0월 16일(월) 9.죄란 무엇인가요? (요한일서 3:4)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0.17|조회수6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16(월) 기독교진리 26

 

찬송 : 268 죄에서 자유를

https://youtu.be/kNt1P_P8jUI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요한일서 3:4)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

 

질문 9. 죄란 무엇인가요?

(답) 죄는 하나님의 법을 순종하는 것에 부족한 것이나 또는 거역하는 것입니다.

 

1.죄에는 어떤 죄들이 있나요?

원죄 (original sin) :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을 죄인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인간이기에 아담과 하와처럼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원죄는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죄의 속성을 말하기에 이해하기 어렵고 인정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자범죄 : 평생 살아가면서 행하는 죄입니다. 원죄보다는 이것을 인정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사람치고 이런 죄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2.하나님의 법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앞에서 죄의 기준은 미국의 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래서 죄를 행하지 않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양심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영에 죄를 느끼고 깨닫게 하는 양심을 두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타락으로 인하여 그 양심이 민감하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양심은 자주 죄를 거부합니다. 이 양심도 우리의 믿음이 회복되면서 많이 회복되고 맑아집니다.

 

(요한복음 8:9) 그들이 이 말씀을 듣고 양심에 가책을 느껴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하나씩 하나씩 나가고 오직 예수와 그 가운데 섰는 여자만 남았더라

 

(로마서 2:15-16)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에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고발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성경

신구약성경은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지켜야 가장 분명한 죄의 기준은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사랑하고 부지런히 읽어 하나님의 법을 알아야 죄를 멀리할 수 있고 거절할 수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3.하나님의 법은 무엇이 죄라 말합니까?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요한복음 3:17-18)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거나 부족함이 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거나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지 않고 순종할 일들을 자신이 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순종하고 싶은 일은 순종하고, 자신이 원하는 않는 일은 순종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순종하였다고 말합니다. 물론 자신이 원하는 것이라도 순종하였으니 순종하였다고 말하고 싶겠지만, 주님은 그것을 불순종이라고 말합니다.

 

마태복음 25장 달란트 비유가 있습니다.

주인은 5,2,1달란트를 주며 열심히 일할 것을 말했습니다. 그래서 5..2달란트 받은 자는 순종하여 열심히 열하였습니다. 그러나 1달란트 받은 자는 일하지 않았습니다. 주인이 무엇이라 칭찬하였습니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이 비유에서 핵심은 얼마를 남겼는냐가 아니라, 주인이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우리는 죄를 미워하고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죄를 멀리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에 힘을 써야 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을 방해하는 많은 유혹과 시험들이 있습니다. 우리의 눈을 내가 받은 상처나 미운 사람이나 세상에 두지 말고, 우리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께 두십시오. 날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죄를 거절하고 당당히 이기십시오. 오늘도 승리하시는 하루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이제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최현숙 성도 & 유권 : 지금까지 성도와 가족들을 늘 지켜주시고 함께 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성도와 자녀가 주님의 사랑과 보호하심 안에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주옵소서!

 

▶ 컴패션자녀 : 피터 Kwagala Peter (아프리카 우간다 / 개인 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2 (사진)

 

▶ 가자지역의 평화를 위한 기도 : 이미 4,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비참하게 목숨을 잃었고, 수백명의 사람들이 포로되었고, 더 큰 전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님, 전쟁을 멈추어 주시고 평화를 주옵소서! 특별히 아이들과 여인들과 노인들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찬양 : 주여 우린 연약합니다

https://youtu.be/GMPE7PU3q2k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