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이루었다
すべてが終わった。
아버님은 마지막 성화하시기 직전 다 이루었다는 기도를 하시었습니다.
다 이루었다는 기도는 성화 직전뿐만이 아니라 이전에도 아버님께서 여러 번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お父様は最後聖和される直前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祈りされました。
すべてが終わったとの祈祷は聖和直前だけではなく、以前にもお父様が何回もされたことと承知しています。
그러면 과연 아버님께서 다 이루셨다고 하신 말씀은 도대체 무엇을 다 이루셨다는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でしたら、果たしてお父様が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っしゃったみ言葉はいったい何を成したとの意味なのか探って見ることにします。
먼저, 다 이루었다란 말씀은 예수님이 십자가상에서 처음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십자가상에 달려 운명하시기 직전 다 이루었다는 마지막 기도를 하시고 떠나셨습니다.(요 19:30)
まず、すべてが終わったとのみ言葉はイェス様が十字架で最初に話されたみ言葉です。十字架上に掛けられ、落命する直前すべてが終わったと最後のお祈りをされてから息を引き取られました。(ヨ19:30)
비록 죽어가는 길에서도 하늘의 섭리를 품고 가시는 예수님은 결코 나는 이제 망했다고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다 이루었다'고 하시고 가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런 말씀은 당신이 하실 수 있는 것을 다 하시고 도저히 육신을 쓰고는 더 이상 뜻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아시고, 영적 구원의 길이라도 열기 위한 몸부림이셨다는 것을 우리는 원리를 통해 배웠습니다.
例え、死んで行く道でも天の摂理を抱いて行くイェス様は決して私はもう滅びたとは言いませんでした。むしろ、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っしゃり行かれたのです。イェス様が語られたこのみ言葉はご自身ができることは全部はたされて、到底肉身を持ってはこれ以上み旨を成すことができないことを分っておられ、霊的救援の道でもと開くためのもがきだったことを我々は原理を通して習いました。
원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예수님은 사탄에게 육신을 내어주고 그 대신 영적 구원의 길을 여신 것입니다. 세상적인 표현으로 말하자면 사탄과 합의를 본 것입니다. 즉 이스라엘 민족이나 당신 제자들이 책임 못한 것을 당신 육신을 내어주고 탕감하심으로써 영적 구원의 길을 여신 것입니다. 이처럼 사탄에게 진 빚을 다 탕감하고 가시는 길이었기에 죽는다는 말씀 대신 당신은 청산 지을 것을 다 짓고 하실 일을 다 하시고 가시는 입장이셨기 때문에 다 이루었다고 하신 것입니다. (요한복음 19장 30절의 다 이루었다는 예수님의 최후의 기도는 헬라어 원문으로는 테테 레스 타이(Tetevlestai)로 '다 갚았다'라는 뜻입니다.)
原理で明らかにしたように、イェス様はサタンに肉身を譲って、その代わり霊的救援の道を開いたのです。この世の表現で言うと、サタンと取引されたのです。即ちイスラエル民族や弟子たちが責任を果たせなかったことをご自分の肉身を譲り蕩減することで霊的救援の道を開いたのです。このようにサタンにできた借りを全部蕩減してから行かれる道だったため、すべてが終わったと言われたのです。(ヨハネ福音19章30節のすべてが終わったとのイェス様の最後のお祈りは、ヘブライ語原文ではテテ レス タイ(Tetevlestai)と「全部返した」との意味です。)
그렇게 하심으로써 예수님은 영적인 부활을 하시었고, 기독교 신앙자들에게는 영적인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세상적인 관점에서는 당연히 죽어서 망한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이렇게 다 이루고 가심으로 영적인 구원의 길을 여시고, 2000년 동안 사탄과 싸워 승리하심으로써 이 땅에 재림주님이 강림하실 수 있게 하셨습니다.
そうなされることでイェス様は霊的な復活をなさいましたし、キリスト教信仰者たちにとっては霊的な救援の道が開かれるようになりました。この世の観点から見るとそれは死んで滅びたのです。しかし、イェス様は十字架でこのようにすべて成し遂げられ、霊的な救援の道を開き、2000年間サタンと闘い勝利されたので、この地上に再臨主が降臨されるようになさいました。
아버님 역시 마찬가지이십니다. 비록 기원절을 목전에 두고 성화하셨지만 당신은 다 이루었다고 기도하고 가신 것입니다.
당신이 비록 기원절을 맞이하지 못하셨지만, 육신 쓰고 하실 수 있는 최선의 것을 다 하셨기에 다 이루었다고 기도하신 것입니다.
お父様も同様、基元節を目前にして聖和されましたが、やはりご自分は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祈りしてから行かれたのです。
ご自身は基元節を迎えられることはできませんでしたが、肉身を持ってできる最善を尽くされたので、すべてが終わったと祈祷されたのです。
그러므로 우리는 아버님이 다 이루었다는 기도를 하셨다고 해서 아버님이 뜻하신 바를 다 이루고 가셨다는 착각을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아버님은 재림 메시아로서 당신이 하실 수 있는 일은 다 하셨지만, 아버님을 모시고 따라야 하는 우리가 책임을 다하지 못할 때는 결코 하나님이 원하시는 이상적인 뜻은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님은 기원절 날짜까지 당신이 정하시고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리셨지만 결국 그날을 맞이하시지 못하고 성화하셨습니다. 결코 아버님과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습니다.
ですから、私たちはお父様がすべて終わったとお祈りしたとしてもお父様が志したものをすべて成し遂げられたと錯覚してはいけないのです。お父様は再臨主メシアとしてご自分ができることは全部やりましたが、お父様に侍り従っていく我々が責任を全部果たせなかった場合は決して神様が願う理想的なみ旨は叶えられないのです。それでお父様は基元節の日付を決められ、その日を指折り数えて待たれましたが、結局その日を迎えられず聖和されました。決して、お父様と神様のみ心ではありませんでした。
이미 우리는 말씀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만약 기독교가 아버님을 영접하고 모셨더라면 아버님은 영국 왕실의 여인과 성혼하시어 기독교 기반을 터로 하여 일사천리로 섭리를 하실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 재세시에 실체 주권복귀를 하여 만왕의 왕으로 등극하시어 삼대왕권을 세우고, 영원 세세토록 치리하는 하늘 주권을 세우시게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既に、我々はみ言葉を通して知っています。
もし、キリスト教がお父様を迎え侍っていたなら、お父様はイギリスの王室の女性と聖婚され、キリスト教の基盤の基に一瀉千里に摂理されることができたと語られました。ご自分の在世時に実体主権復帰をして、万王の王として王位につき、3代王権を立て、永遠かつ代々に治める天の主権を立てるようになったのです。
하지만 기독교가 아버님을 배척함으로 말미암아 아버님은 하는 수 없이 성진 어머님과 성혼을 하시어 고난과 십자가의 길을 가셨던 것입니다. 이 또한 성진 어머님이 책임 다하지 못함으로 희진 어머님을 거쳐 지금의 어머님과 성혼을 하시어 섭리를 이어 오셨던 것입니다.
しかし、キリスト教がお父様を排斥することによりお父様は仕方なく聖進お母様と聖婚され、苦難と十字架の道を行かれたのです。そしてまた聖進お母様が責任を果たせなかったことで喜進お母様を経て今のお母様と聖婚し、摂理を続けて来られました。
그런 와중에도 아버님은 당신이 하셔야 할 일을 모두 하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실체로 오셨기 때문에 하나님이 태초에 구상하시고 설계하셨던 창조이상을 구체적으로 지상에서 선포하신 것입니다. 아버님은 재세시 400여 회에 걸쳐 각종 선포식을 하시며 하나님이 이루셔야 할 창조이상을 만천하에 선포하시고, 장차 모두 실체적으로 이루어야 할 것임을 천명하셨습니다. 물론 그런 모든 내용들은 아버님의 대신자 상속자를 통해 자자손손 대대로 다 이루셔야 할 것임은 두말할 나위 없습니다.
そんな渦中においてもお父様はご自分がなされるべきことは全部はたされました。
ご自分が神様の実体としてこられたので、神様が太初に構想し設計された創造理想を具体的に地上に宣布されたのです。お父様は在世時400回以上にわたり、各種の宣布式をなされながら神様が成すべき創造理想を満天下に宣布し、将来、みな実体的になすべきことだと闡明されました。勿論、そのすべての内容はお父様の代身者・相続者を通し子子孫孫、代々と全て成し遂げるべきことというのは言うまでもありません。
이렇듯 아버님은 비록 기원절을 맞이하지 못하고 성화하셨지만, 당신은 이 땅에 당신의 혈통을 남기시고 삼대왕권을 세우셨기 때문에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このようにお父様は基元節を迎えられず聖和されましたが、この地上にご自分の血統を残し三代王権を立てられたので、全て終わったとおっしゃったのです。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성서에 예언된 천년왕국(계 20:1~6)입니다. 실체 하나님으로 오신 아버님은 재림주님으로서 예수님의 섭리를 이어받아 성경의 내용을 이루셔야 합니다. 성서의 섭리역사를 보면 6000년 만에 재림메시아가 이 땅에 오시고 그로부터 천년왕국의 시대를 거쳐 하나님의 창조이상이 완전히 실현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지금부터 천년간 천일국을 건설하기 위한 사탄과의 투쟁이 전개된다는 것입니다. 그 천년왕국이 지난 후 7000년 만에 하늘 주권이 완전히 복귀되어 하나님이 그토록 소망하셨던 창조이상 세계가 지상에 펼쳐지는 것입니다.
ここで我々が注目すべきことは聖書に予言された千年王国(ヨハネ黙示録20:1~6)です。実体神様として来られたお父様は、再臨主としてイェス様の摂理を受け継いで聖書の内容を成し遂げなければなりません。聖書の摂理歴史を見てると6000年ぶりに再臨メシアがこの地上に来られ、それから千年王国の時代を経て神様の創造理想が完全に実現され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即ち、今から千年間天一国を建設するためのサタンとの闘争が展開されるということです。その千年王国が過ぎたあと、7000年ぶりに天の主権が完全に復帰され、神様がそれほどまち望んだ創造理想世界が地上に繰り広げられるのです。
이는 6일간의 창조로 아담 해와를 세우시고 제7일에 안식하셨듯이, 6일째 사탄에게 빼앗겼던 것을 6000년으로 탕감복귀해서 7일째 천년왕국을 통해 7수, 7000년 만에 완전 복귀를 이루어드리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즉 6일간의 창조로 아담 해와를 세웠지만 타락하여 7수를 하늘 앞에 바쳐드리지 못 했던 것을 재창조 6000년으로 참부모님이 이 땅에 재림하셔서 1000년 왕국을 통해 7수를 하늘 앞에 봉헌해야 하는 것입니다.
これは6日間の創造でアダム・エバを立て第7日に安息されたように、六日目サタンに奪われたものを6000年で蕩減復帰して、七日目千年王国を通し7数、7000年ぶりに完全復帰を成しとげて差し上げることであったのです。即ち、六日間の創造でアダム・エバを立てましたが、堕落して7数を天の前に捧げ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のを再創造6000年で真のご父母様が地上に再臨して1000年王国を通し7数を天の前に奉献し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のです。
(그래서 앞으로의 천년왕국 시대는 아마도 삼대왕권을 중심하고 40대가 이어질 것으로 추산됩니다. 아브라함으로부터 40대 만에 예수님이 오셨듯이, 아버님으로부터 시작된 천년왕국, 즉 천일국은 삼대왕권을 중심하고 40대가 이어져서 하나님 왕국이 이루어질 것으로 추산됩니다.)
(それでこれからの千年王国時代はたぶん三代王権を中心として40代が続かれることと推算されます。アブラハムから40代ぶりにイェス様が来られたのように、お父様から始まった千年王国、即ち天一国は三代王権を中心として40代が受け継がれて神様の王国が成し遂げられることと推算されます。)
그러면 하나님이 그토록 소망하셨던 천년왕국, 즉 천일국은 아버님께서는 어떻게 이루려 하셨습니까?
では、神様がそれほど願ってこられた千年王国、即ち天一国をお父様はどう成し遂げようとされたのでしょうか。
천일국의 초석을 놓으시고, 우리들을 함께 동참시키기 위해 아버님은 기원절을 향해 당신의 혼신의 힘을 다하시던 모습을 우리는 다 보아왔습니다. 그러나 아버님께서는 그토록 열망하시던 기원절을 맞이하지 못하시고 안타깝게도 성화하셨습니다. 천일국의 출발점인 기원절에 아버님은 하늘의 혈통인 아버님 형진님 신준님으로 이어지는 삼대왕권을 온 천주에 자랑스럽게 선포하려 하셨습니다. 왜냐 하면 아버님은 당신의 혈통을 세우시어 삼대왕권을 중심으로 천년왕국 섭리의 길을 가셔야만 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미 아버님은 말씀을 통해 당신이 영계에 가신 후에 당신의 후계자가 지상에서 천일국 헌법을 발표하게 될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아버님은 예수님처럼 영적인 구원의 길을 개척하시는 분이 아니라 실체적인 구원의 길을 개척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혈통을 세우시어 삼대왕권을 중심으로 천년왕국 섭리의 길을 가시는 것입니다. 당연히 당신 혼자 천년을 지상에 사시며 섭리하시지 않으시고 하실 수도 없는 것이 원리입니다.
天一国の礎石を置いて、私たちを一緒に同参させるためお父様は基元節に向け、渾身の力を尽くされた姿を我々は全部見てきました。しかしお父様はそれほど願っておられた基元節を迎えず残念ながら聖和されました。天一国の出発点である基元節にお父様は天の血統であるお父様・亨進様・信俊様で繋がる三代王権を全天宙に誇らしげに宣布しようとされました。なぜならば、お父様はご自分の血統をたて、三代王権を中心に千年王国摂理の道を行か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からです。既にお父様はみ言葉を通してご自分が霊界に行った後、ご自分の後継者が地上で天一国憲法を発表すると語られました。お父様はイェス様みたいに霊的な救援の道を開拓する方ではなく、実体的な救援の道を開拓するべき方です。そういう訳でお父様の血統を立てて三代王権を中心に千年王国摂理の道を行くのです。勿論、ご自身がお一人千年を地上に生きながら摂理することなく、また、そうすることもできないのが原理です。
이렇게 당신은 당신의 대신자 상속자를 통하여 자자손손 대대로 천년에 걸쳐 섭리하시어 7000년의 섭리를 완성해 가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대신자, 상속자는 실체적인 천일국 헌법을 선포하시어, 말씀만이 아닌 실체 하늘 헌법을 통하여 구체적인 치리 시대를 열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このようにお父様はご自身の代身者・相続者を通して子子孫孫代々と千年にわたり摂理されて7000年の摂理を完成して行かれるのです。それでお父様の代身者・相続者は実体的な天一国憲法を宣布し、み言葉だけではなく実体天の憲法を通して具体的に治める時代を開くようになっているのです。
그러한 기대를 세우고 가시는 아버님은 당당히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시고, 그 말씀은 당신의 혈통, 삼대왕권을 중심으로 천일국 헌법에 의해 1000년간 진행될 것이라 말씀하신 것입니다.
そんな基台を立てていくお父様は堂々と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っしゃいました。そのみ言葉はご自分の血統、三代王権を中心にし天一国憲法により1000年間進行されると語られたのです。
이처럼 아버님께서는 이 땅에 당신의 혈통을 남기시고 삼대왕권을 세우셨습니다. 이는 바로 아버님의 7000년의 승리이자 영원한 승리로 이어지는 것이어서, 예수님이 다 이루신 것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물론 아버님 역시 예수님의 2000년 승리를 계승 상속받은 분이기에 가능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버님 말씀에는 당신이 3000년의 출발자이시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즉 당신은 결코 예수님과 분리하시지 않으셨습니다. 후아담으로 오신 예수님과 당신을 동일한 사명자로서 예수님과 함께 3000년을 통해 뜻을 완성하시는 것을 강조하신 말씀을 많이 하셨던 것입니다.
このようにお父様はこの地上にご自分の血統を残し、三代王権を立てられました。これは即ちお父様の7000年の勝利でもあり、永遠の勝利へと繋がるので、イェス様の「すべてが終わった」のとまったく次元が違うのです。勿論、お父様もやはりイェス様の2000年勝利を継承、相続された方だから可能だったのも事実です。それで、お父様はご自分が3000年の出発者であると語られました。つまり、ご自分を決してイェス様と分立しませんでした。後のアダムとして来られたイェス様とご自分は同一使命者なので、イェス様と共に3000年を通してみ旨を完成していることを強調してたくさん語られたのです。
이럼으로써 예수님이 다 이루셨다고 기도하신 것도 이루어지고, 아버님이 다 이루었다고 기도하신 것도 모두 다 이루어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즉 4000년만에 메시아가 이 땅에 오셨고 3000년의 섭리를 통해 그 뜻을 완전히 이루시는 것을 강조하신 것입니다.
こういう訳で、イェス様はすべてが終わったと語られたお祈りも成し遂げられましたし、お父様がすべてが終わったとお祈りしたことも皆成し遂げられるようになっているのです。即ち、4000年ぶりにメシアがこの地上に来られ、3000年の摂理を通しそのみ旨を完全に成し遂げることを強調されたのです。
그러한 사명을 이어가시는 분이 당연히 대신자 상속자이신 형진님과 신준님이시고, 혈통을 통해 대를 이어 뜻을 이루어가시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왜 선포문에서 [대신자 상속자는 문형진이다. 그 외 사람은 이단자이며 폭파자이다.] 고 쓰시고 [이상 내용은 참부모님의 선포문이다.]고 선포하셨는지 짐작이 가실 것입니다.
そのような使命を引き継がれている方が当然代身者・相続者である亨進様と信俊様であって、血統を通して代々後を継ぎながらみ旨を成し遂げて行くのは極めて当然のことなのです。なぜ宣布文に「代身者・相続者は文亨進である。それ以外の人は異端者であり爆破者である。」と書かれ、「以上の内容は真の父母様の宣布文である。」と宣布なさったのか見当がつくと思います。
이 삼대왕권을 부정하고 거역하면 하나님과 아버님과 예수님께 반역이 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님은 형진님 외에는 이단이요, 섭리를 파괴하는 폭파자라고 확실히 규정하셨던 것입니다.
この三代王権を否定して逆らったら、これは神様とお父様とイェス様への反逆になることは、つまりこのような理由からだと思います。
それでお父様が亨進様以外は異端者であり、摂理を破壊する爆破者であると明確に規定されました。
작금의 섭리적 상황은 어떻습니까?
가장 신뢰했던 가롯 유다가 예수님을 팔아넘겼습니다.
가장 믿었던 자들이 아버님을 배신하고 거역하고 팔아넘기고 있습니다.
昨今の摂理的状況はどうでしょうか。
一番信頼されていたイスカリオテのユダがイェス様を売ってしまいました。
一番信頼されていた者たちがお父様を裏切り、逆らい、売っています。
이제는 결정해야 합니다.
내가 아버님의 유언을 받들어 천년왕국의 섭리에 동참하느냐, 아니면 가롯 유다처럼 아버님을 배신하고 팔아먹는 그런 모습이 되어 천추에 한을 남길 것인지...
하늘과 사탄을 선택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내 자유의지에 의해 결단해야 합니다. 그것이 인간 스스로의 책임을 통해서 완성의 길을 가게 되어 있는 창조원리입니다.
もう決断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
私がお父様の遺言に従い千年王国の摂理に同参するのか、それともイスカリオテのユダみたいにお父様を裏切って売ってしまうそんな者になって千秋に恨みを残すのか、、、
天とサタンを選択するのはどこまでも自分自身の自由意志により決断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れが人間自身の責任を通して完成の道を行くようになっている創造原理であります。
말씀 선집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하나님의 해방 대관식을 해 준 것이 2000년을 넘어서면서 3000년을 시작하는 해의 정월 달 13일이에요. 3000년을 시작하는 해의 정월 달 13일에 하나님의 대관식을 한 거에요. 이것이 꽃피어 가지고 향취에 의해서 영계의 어두운 세계 밑창까지도 밝아지는 거에요. 대관식을 함으로 말미암아 지옥도 해방해 주고 어둠의 세계가 빛으로 비춰나는 거에요. 그것은 사랑이 아니면 안되요.(513권 28쪽)(韓国語版 み言葉選集 513冊 P28)
천성경
이제 새로 맞이한 새 천년은 6천년간의 구원섭리가 완결되고 창조이상을 중심한 본연의 하늘나라가 건설되는 때입니다. 구약과 신약의 약속이 이루어진 성약의 시대를 말합니다. 다시는 눈물이 없고 사망이 없으며 애통하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말합니다.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를 값없이 나누어 받는 조건 없는 참사랑의 시대를 말합니다. 영계와 지상이 하나로 통하여 천상과 지상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시대입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직접주관이, 복귀된 장자권.부모권.왕권을 통하여 전체. 전반. 전권. 전능의 새 시대로 열리는 때입니다.(2048쪽)
(韓国語版 天聖経 P2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