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구립 문정1동 잔칫날

세시와 절기 요리 활동 <매실청 만들기>

작성자구문|작성시간26.06.18|조회수27 목록 댓글 0

2026년 6월 15일,
세시와 절기 활동으로 '매실청 만들기' 를 진행했습니다.

초여름을 대표하는 제철 과일인 매실은 새콤한 향과 풍부한 영양을 담고 있어

예로부터 건강한 먹거리로 사랑 받아 왔습니다.

학생들은 매실 꼭지를 하나하나 정성껏 제거한 뒤 깨끗이 씻어 물기를 충분히 말린 후

매실청 효능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매실을 담을 항아리와 병에 매실과 설탕을 차곡차곡 담으며

매실이 차오를수록 맛있는 매실청을 먹는 상상에

도란도란 매실 추억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천연소화제인 유기농 매실이 맛있게 익으면

센터에 오시는 분들에게 맛있는 매실차를 대접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매실차가 생각나면 놀러오세요.

 

대환영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