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4

세종

작성자영준|작성시간26.06.22|조회수23 목록 댓글 0
자신과같이
불행한
왕이다시 
나타나기를
원치않았던 
태종
그러기위해 
태종은 
꼼수를부리기
시작하는데
에또, 
다들바쁜데 
이렇게 
부른이유는
딴게아니라
우리
왕실에도
새로운족보가
필요하지 
않을까해서말야
명색이 
왕실가족인데
다른 
양반들이랑
똑같은
족보를
쓰면되겠냐
그래도 
왕실가족인데
통크게 
놀아야지
안그래
그래서요
족보를
통크게
어떻게
만드실건데요
24K금으로
둘러치시게요
양장본인가
그러니까
족보최초로
3종세트를
만들려고
그래
멋지지않냐
중생
아치짖
그만해라
왕실족보
3종세트
죽이지않냐
저기…
전혀비싸게 
보이지않는데요
그거
3만9천9백원
짜리아닌가요
이것들이
지금장난하나
야..
이게무슨
홈쇼핑인줄알아
아니…
하도익숙하다
보니까
띠리야..
모르면
그냥 
앉아있다가
떡이나 
받아먹어
뭐일단
이3종세트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해야겠는데
이3종세트는
선원록
종친록
유부록으로
구성
되어있거든
저희는
그럼어디에 
이름
올라가
있는겁니까
가만있어 
지금 
설명중이잖아
에또 
그러니까
이3개중에 
제일
중요한게 
선원록이거든
이족보의
핵심이지
여기에는
우리시조이신
이한
할아버지부터 
나까지…
딱직계만 
올라가 
있는거야
한마디로 
왕실정통 
원조 
뼈다귀란소리지
중생..
지금무슨
해장국집 
선전하십니까
원조뼈다귀 
찾으시게
그래요
우린그럼 
원조가아니라
짝퉁입니까
우린
어디에
있는겁니까
지금설명해 
준다니까
그러네
에또 
그다음에 
중요한게 
종친록
이라는건데
여기에는
울아부지인
태조 
이성계랑 
적자들
이름이 
올라가있어
그게먼데요
말그대로
적자들이란
소리지
정통성이있는
왕후보들
언더스탠드
저희는뭡니까
우리이름은
어디에 
올라가있는
겁니까
에, 
그러니까
선원록이랑
종친록에 
이름이 
올라가
있지않은 
딸들이랑
그나머지 
서자떨거지들
얘네들은 
묶어서 
별책부록을
만들었는데
그게
유부록이야
너거들은 
전부거기에 
이름
올라가있어
아니왜 
사람을 
별책부록으로
만드시는
겁니까
맞습니다
우리가 
무슨
별책부록 
인생입니까
하하..
중생들
다들
진정좀해라
너거들이몰라서 
그런데 
요즘잡지봐라
요즘사람들
잡지내용보고
잡지
사는지아냐 
다들 
부록보고 
잡지사
별책부록이 
잡지보다 
인기가 
더좋다니까
그럼왜형님은
그좋은
별책부록 
안하시는겁니까
맞슴다
왕실족보
3종세트라고
할때부터
알아봤어요
우리 
엿먹일려고 
그런거죠
맞죠
맞으면 
어쩔건데
이것들이 
오냐오냐하니까 
야..
원래왕이못된
왕족들
인생이란게
그런거아냐
안그래
억울하면
왕하지그래
엉..
좋은게 
좋은거라고
주는대로 
받아먹고살아
괜히엄하게
나서다 
피보지말고
이것들이
사람입에서 
꼭
큰소리를 
나오게
만들어요
태종은
족보를쪼게 
왕위에 
오를수있는
사람의수를
확줄였던것이다
자신의 
사후 
후계구도가 
헝클어지는걸 
막기위한
필사적인몸부림
그것이 
바로 
왕실족보 
3종세트
였던것이다
그러나..
태종의
이런노력에도 
불구하고
후계구도는
헝클어져버린다
바로 
양녕대군 
때문이다
하라는 
공부는안하고
여자에빠져 
한세상을보낸
양녕
태종은 
세자인 
양녕을버리고
셋째아들인 
충녕대군을 
왕위에 
올렸으니
그가
바로세종이다
문제는 
이때부터이다
전하
양녕을 
죽여야합니다
왕권을 
위해서는 
양녕을…
셧더마우스
이것들이 
지금
사람죽이는게 
그렇게쉬워 
엉..
아니…
그게왕권
강화
차원에서
드린말씀인데
왕권
강화하려면
꼭형을 
죽여야해
내가짐승이야 
형제를죽이게
저기…
아버님은
죽였거든요
이걸그냥
확..
세종에게
있어서
양녕대군은
정치적 
부담일수밖에
없었다
한때 
세자자리에 
올랐던 
사람의
운명이란건
벽에붙어있는
파리보다도
낫을것이
없었지만
세종은끝까지 
양녕대군을
보살폈다
비록아버지는
동생들을
때려죽이고
왕위에올랐지만
자신만은 
그런전철을 
밟고싶지 
않았던것이다
그러나 
이런 
세종에게도
껄끄러운
상대가있었으니
바로
공정대왕과
그자식
들이었다
촌수로 
따지자면
큰아버지와
사촌들인데
왜이들이 
껄끄러웠을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