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전서 5장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님께서 알게하신 깨달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사단은 우리를 성경이라는 것에 오류로 가둬두려하고 있으나 진리는 우리를 바른 말씀의 이해로 자유를 주고자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말씀 중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는 명령형의 어법으로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는 말씀을 혼선으로 가뒀습니다.
이 말씀은 원어를 찾아가 보면 명령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삶의 현재상태를 말하고 있습니다.
'항상 기뻐라.'
'늘 하나님과 함께하라'
'범사에 감사 안에 있어라'
이것은 다시 설명하자면
'항상 기뻐하다.' 에 항상은 '언제나'의 뜻으로 언제나 기쁜 상태인것입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다' 는 쉬지 말고 란 연속으로, 끊이지 않게, 계속(24시간) 기도하다 입니다. 그리고 기도하다는 간구하다, 요구하다의 뜻으로 끊이지 않고 간청하다.
우리가 기도를 24시간 연속하다가 아니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이지 않은 상태이라 는 것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다' 에 범사는 모든, 전체, 온. .란 뜻으로 원어로 모든 것 앞에 '안에'라는 전치사가 있어 모든 것에 감사가 있는 삶이 하나님 뜻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있는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인 것입니다.
우리에게 명령하시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원하심이라는 것입니다.
너가 예수 안에 있다면 너희가 언제나 기뻐하고, 항상 나와 연결되어 있고, 모든 일 안에 감사가 있게 되는 것이며 이것은 우리 스스로에게 내가하는 능동적이 명령이 되어야한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을 향한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이었던 것입니다.
성경을 신앙 안에서 하나님의 명령으로 오류를 만들어 우리에게 자유를 억압하는 언어로 가둬놓고 우리를 옴싹 못하는 명령화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강령은 하나님 사랑할 것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결국 사랑하라는 명령 뿐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는 항상 기쁘고, 모든 것을 하나님과 끊기지 않고 요청하고, 늘 감사함 속에 있게하겠다는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저는 기독인들 중 가장 힘든 사람이 자유함 없는 '기도의 의인'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는 끊기지 않는 관계입니다. 지속적인 관계 말입니다.
그것은 열심으로 내 만족까지 충분한 기도가 아니라 창조주에게 피조물이 누리는 권리같은 것으로 모든 일에 요구하고 응답하시는 주고 받는 관계가 기도이며 이 관계는 24시간 유지되는 것이 일상 가운데 있는 것이 기도입니다.
기도의 의, 욥은 이렇게 말합니다.
욥16:17-18절에 나의 기도가 정결하여 땅에 떨어지질 않아야하니 지금 난 억울하다 토합니다. 절대 나를 스스로 정결하다, 의롭다 하는 것은 안됩니다.
신앙에 곳곳에 우리의 열심 속에 '의'가 작용합니다.
어느 외국 목사님이 40일 금식을 들어가며 빵을 들고가 두 입을 먹고 나왔답니다.
그리고 저는 금식을 성공하지 못했다 합니다.
스스로 의롭지 않으려는 것이 보입니다.
박보영 목사님 20일 금심때 일입니다.
모두는기도로 돕고 목사님은 기도 마지막 날 외국 나간 아들에게 버림받은 할머니가 아들을 그리워하며 금식 마지막 날 바지 고쟁이에서 떡을 꺼내 주어 거절할 수 없어 받아 먹고 성도들에게 얼마나 서럽도록 그걸 못 참았다고 혼줄이 났는지 창피하여 방에 기어 들어가듯 들어 갔는데 예수님이 찾아오셔 잘했다. 앞으로도 그 마음 잊지 마라 말씀하셨답니다.
우리와 하나님은 기준이 다릅니다.
우리가 너무 의로워 하나님을 앞서는 오류가 사탄의 전략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사귀고 누리길 원하시며 당신이 선한 길로 이끄시겠다는 것입니다.
조금씩 부족하시고 조금씩 연약함 보이며 가는겁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겁니다.
나의 강함이 '나의 의'가 됩니다.
하나님이 원하십니다.
우리가 기뻐 있고, 하나님께 늘 요청하며, 감사함에 있도록
예수 안에서. . .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새롭게 시작하자 작성시간 18.10.07 늘 감사한 속에 있게 하겠다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는 끊기지 않는 관계입니다 지속적인관계 말입니다
그것은 열심으로 내만족까지 충분한 기도가 아니라 창조주에게 피조물이 누리는 권히같은 것으로 모든일에 요구하고 응답하시는 주고받는 관계가 기도이며 이 관계는 24시간 유지 되는 것으로 일상가운데 있는 것이 기도입니다 -
작성자은혜로다 작성시간 18.10.07 그리스도안에 있는자에게는 하나님으로
인해 항상 기뻐하고 쉬지않고
하나님과 교통하며 기도하고
요구하면 들어주시고 모든일에
감사가운데 있을수 있게함이
하나님이 원하심이고 뜻임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합니다 -
작성자빛의 사자 작성시간 18.10.07 너가 예수 안에 있다면 너희가 언제나 기뻐하고, 항상 나와 연결되어 있고,
모든 일에 감사함 안에 있게 되는 것이며 이것은 우리에게 향한 명령이 아니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을 향한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이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는 항상 기쁘고, 모든 것을 하나님과 끊기지 않고 요청하고, 늘 감사한 속에 있게하겠다는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아멘
ㅜㅜ 성경을 완전. 잘못알고 있었습니다.
때가 되어 성경의 참뜻을 알게 하시고 들을귀를 열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앞으로 줄줄이 풀릴 성경의 비밀이 기대됩니다.
-
작성자주님의군사 작성시간 18.10.07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있는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인 것입니다.
우리에게 명령하시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원하심이라는 것입니다
귀하신 깨달음에 은혜가됩니다. 아멘 -
작성자새하늘 빛 작성시간 18.10.08 '항상 기뻐하라' 목회자는 표정관리를 잘 해야한다.
슬퍼도 기쁜표정, 괴로워도 기쁜표정, 기쁘면 더 기쁜표정을 성도들에게 보여주어야한다 라고
그 동안 그렇게 말하곤 했지요.
얼마나 기가 막히고 어처구니 없는 내가 복음을 양산해왔는지. 하나님께서 얼마나 속이 타셨을까?
네가 예수 안에 있다면 너는 언제나 기쁨으로 나와 연결되어 있고, 모든 일에 감사함 속에 있는 것이며,
너의 끊임 없는 요구(여쭙는)를 들어주고 대답함이 나의 뜻이다 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참 뜻을 알게 하시고
들을 수 있는 귀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