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또한 정확한 댐퍼조립을 몰랐기에 이렇게 올려봅니다.
이글은 슬라이딩 임팩트 게시글중 한성규님의 올리신 글의 쇽조립부분만 퍼온글입니다.
자 차량 조립중 가장 신경 쓰이는 쇽조립 입니다.
차량 주행성에도 영향이 가장 큰부분이라... 설명서를 잘 보고 조립하세요.
그린 슬라임이라는 냄새 고약한 O링 전용 구리스로 O링을 범벅.. 이는 쇽 샤프트의 원활한 움직임과
혹시 모를 오일 누수를 방지합니다.
기본의 O링은 어느정도 사용하면 딱딱하게 굳기 때문에 투명 실리콘 O링으로 교체하시면
더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니.. 사용후 교체시기 때에는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쇽 샤프트 끝에 쇽엔드를 끼우실 때에는 사진처럼 샤프트 표면에 상처를 주면 안되니 닛퍼로 나사산 끝을 잡고 조이면 됩니다.
쇽 길이를 맞추는 과정에서 더 이상 닛퍼로 나사산을 잡을 공간이 없다면 최대한 아래 부분을 잡고 쇽엔드를 조립합니다.
쇽 샤프트에 상처가 나면 샤프트가 움직이면서 그 상처 사이로 오일이 새거나 심 할 경우 O링에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조립 완성된 쇽의 길이가 앞 뒤 쇽의 길이는 틀리더라도 항상 좌우는 같은 길이로 조립합니다.
쇽 오일은 YOKOMO 200방 입니다. 쇽내부에 오일을 넣고 샤프트를 움직이면서 오일을 내부에 가득 채움니다.
뚜껑에도 약간.. 그리고 후다닥 뚜껑을 닫습니다. 중요합니다. 후다닦~~ ^^
아마 오일이 쇽내부에 가득차 있고 위 사진처럼 많은 오일양 상태에서 뚜껑을 꽉 조이면 쇽 샤프트가 꿈쩍도 안할 겁니다.
억지로 누르면 쇽뚜껑 O링이 터지니까..조심..
쇽 뚜껑을 살짝 여신 후 쇽 샤프트를 천천히 밀어 넣습니다. 그럼 바깥으로 오일이 나오는데 잘 닦아 주시구요
쇽 샤프트 끝 나사산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까지 천천히 밀어 넣으신후 뚜껑을 완전히 닫습니다.
샤프트가 부드럽게 상하 운동을 하며 4개 모두 비슷한 움직임을 하면 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