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협의회

동작구적십자봉사회, 현충일 참배객을 위한 음료 나눔 봉사활동

작성자노정애(서울동작홍보부장)|작성시간26.06.14|조회수18 목록 댓글 3
현충일 음료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작구적십자봉사회 회원들

제71회 현충일인 6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작구협의회(회장 장은옥)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참배객들을 대상으로 음료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현충일 ‘생수 나눔’은 동작구적십자봉사회의 대표적인 나라 사랑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참배객의 편의를 돕고, 호국영령을 기리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날 생수는 동작구적십자봉사회 엄현주 고문, 박명희 자문위원을 비롯해 사당새마을금고 최영애 이사장, 불광사 대현스님, OK친목회 김례성 회장 등 뜻깊은 후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장은옥 회장을 비롯해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생수를 참배객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내리쬐는 햇볕 속에 현충원을 찾은 유가족과 시민들에게 시원한 생수와 함께 추념 행사와 묘역안내 등을 하며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마음을 나누었고, 참배객들은 봉사자들의 따뜻한 배려에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의료지원 봉사팀이 꾸려지기 전에 적십자 표장을 보고 부스를 찾아온 코피가 멈추지 않은 여학생의 응급처치와 함께 가족들을 안심시키며 무사히 119구조대에 인계해 병원으로 이송을 돕기도 했다.

장은옥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 생수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들과 생수를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현충일을 맞아 우리 모두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유공자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임창만 전북남원 반달곰 | 작성시간 26.06.14 장은옥 회장님 봉사원님들 " 현충일 참배객을 위한 음료 나눔 봉사 활동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서인숙(화천군협의회홍보차장) | 작성시간 26.06.14 동작구협의회 장은옥회장님 과 봉사원님
    현충일을 맞이하여
    국립서울 현충원을 찿는 참배객들을 대상으로
    음료 나눔 봉사로 수고많으셧습니다 ~♡
  • 작성자한성옥(경기 홍보국장) | 작성시간 26.06.15 동작구협의회 장은옥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현충일을 맞이하여
    국립서울 현충원을 찿는 참배객들을 대상으로 음료 나눔 봉사 수고많으셨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