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기장군협의회 장안사 일원 환경정화활동
일시: 2026년 6월 4일 (목)
장소: 장안사 일원 (부산 기장군 소재)
참석 인원: 50여 명
기장군협의회: 박성희 군회장 및 각 읍·면 회장, 적십자 회원 등
주요 내빈 및 격려 방문:
* 부산시협의회: 김경 회장, 김복순 부회장, 윤명주 팀장 및 직원
*1365 자원봉사센터: 허춘자 센터장, 한혜경 사무국장
*장안읍: 부읍장 및 관계 직원
환경정화활동 전개
관광객등 평소 방문이 잦은 장안사 일대를 중심으로 적십자 회원 50여 명이 참여하여 쓰레기 수거 및 환경 정비 진행했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적십자의 봉사 정신을 홍보하는 계기 마련
이날 우수 회원 표창 시상
수상자: 권미숙 부회장
훈격: 국회의원 표창장
내용: 평소 헌신적인 봉사 활동과 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며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오찬 및 소통의 시간
정화 활동 종료 후, 각 읍·면별로 정성껏 준비해 온 각종 나물 반찬과 음식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점심식사 진행
특별 이벤트 경품 추첨 행사
참가자 전원이 소소한 생활용품을 기념품으로 받아 갈 수 있는 경품 행사를 진행하여, 봉사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즐겁고 보람찬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번 장안사 일원 환경정화활동은 대규모 인원이 안전하게 참여하여 지역 사회에 공헌했을 뿐만 아니라, 시협의회 및 지자체 관계자들의 격려 방문으로 격이 높아진 행사였고.
특히 우수 회원 표창과 전원 지급 경품 행사, 읍면별 오찬을 통해 회원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임창만 전북남원 반달곰 작성시간 26.06.05 김경 회장님 봉사원님들 " 장안사 일원 환경정화 활동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한성옥(경기 홍보국장) 작성시간 26.06.05 기장군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환경정화 활동"장안사 일원"에 참여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작성자김경(부산시 협의회 회장 작성시간 26.06.05 날씨도 시원하고..
봉사원님들 많이 참석하시고..
음식도 푸짐하고..
정도 넘치고..
기장군 환경정화 활동에 첨으로 참석하게되어 정말 즐겁고
좋았습니다
단합된 모습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
작성자김태순 (강원특별자치도 홍보차장) 작성시간 26.06.07 박성희(회장 기장군협의회)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환경정화 활동"장안사
일원"에 참여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종재(부산시 기장군협의회 홍보부장)님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