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꽃 가득한 하루, 어르신들의 행복한 동행”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서구협의회(회장 박옥분)는 2026년 6월 5일 서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 행복 나들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와 서구청의 후원, 서구협의회 주관으로 마련되었으며,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에 진행해 오던 효(孝) 나들이 행사이다.
올해는 선거 일정으로 인해 선거일 전 60일 이내 행사 진행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선거가 종료된 후인 6월에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오전 8시, 어르신들과 적십자 봉사원들은 서구청 앞에 집결해 관광버스 2대에 나누어
탑승한 뒤 나들이 길에 올랐다. 서구청 안전요원도 동행해 이동 중 안전수칙 준수와 승·하차 시간 엄수를
당부하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행을 지원했다.
버스에 탑승한 어르신들은 봉사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간식 꾸러미를 전달받고
“준비를 정말 잘했다”, “먹을거리가 다양해 즐겁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출발부터 버스 안은 설렘과 웃음으로 가득 찼다.
첫 방문지인 포항 보경사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고즈넉한 사찰 분위기를 만끽하며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침 제철을 맞은 산딸기를 구입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작은 보탬을 더했다.
점심 식사로는 산나물 정식과 제육볶음, 된장찌개가 제공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정말 맛있게 먹었다”며
봉사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후에는 울산 대왕암공원을 방문했다. 푸른 동해와 울창한 소나무 숲길은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출렁다리를 건널 때에는 봉사원들이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안전하게 이동을 도왔으며,
일부 어르신들은 “무서워도 한번 건너보고 싶었다”며 도전에 성공한 뒤
환한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이어 울산대교 전망대를 방문해 울산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한 후 귀가 길에 올랐다.
울산대교와 광안대교, 북항대교, 남항대교를 지나 다시 서구청에 도착하면서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정성껏 준비한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선물을 받아든 어르신들은 “오늘처럼 즐거운 날은 오랜만이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다음에도 꼭 불러 달라”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봉사원들은 “어르신들 건강하게 지내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따뜻한 작별의 시간을 가졌다.
박옥분 회장은 “어르신들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돌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박옥분 회장을 비롯한 서구협의회 임원진, 서구청 안전담당자,
그리고 모든 봉사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한성옥(경기 홍보국장) 작성시간 26.06.06 서구협의회(회장 박옥분) 봉사원 여러분 서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 행복 나들이」 행사 하시느라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임만식(부산 서구 홍보부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경기 홍보국장님 감사합니다
-
작성자임창만 전북남원 반달곰 작성시간 26.06.07 박옥분 회장님 봉사원님들 " 어르신 행복 나들이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임만식(부산 서구 홍보부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감사합니다
-
작성자김태순 (강원특별자치도 홍보차장) 작성시간 26.06.14 부산시 서구협의회(회장 박옥분)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는 서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 행복 나들이」 행사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임만식(부산시 서구협으;회 홍보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