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봉사회, 제1회 버스 승하차 도우미 봉사활동 실시]
- 안전한 한 걸음, 따뜻한 손길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완도군협의회 산하 청해봉사회(회장 박인선)가 6월 5일 지역 어르신과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한 제1회 버스 승하차 도우미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원들은 버스 정류장과 승하차 지점에서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무거운 짐을 들어드리며 승차와 하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힘을 보탰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한 걸음 한 걸음 손을 잡아드리며 세심한 배려를 실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단순한 안내를 넘어 어르신들과 안부를 나누고 따뜻한 대화를 이어가며 정서적 교감까지 함께 나누었다. 어르신들은 "버스를 탈 때마다 불안했는데 누군가 옆에서 도와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인선 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안함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완도군협의회 산하 청해봉사회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버스 승하차 도우미 활동 역시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과 따뜻한 공동체 문화 조성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청해봉사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버스 승하차 도우미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완도군협의회
#청해봉사회
#버스승하차도우미
#교통약자지원
#어르신안전
#안전한동행
#함께하는세상
#감동봉사활동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임창만 전북남원 반달곰 작성시간 26.06.06 박인선 회장님 봉사원님들 " 버스 승,하차 도우미 봉사 활동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한성옥(경기 홍보국장) 작성시간 26.06.06 완도군협의회 청해봉사회(회장 박인선) 봉사원님들
어르신과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한 제1회 버스
승하차 도우미 봉사활동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김태순 (강원특별자치도 홍보차장) 작성시간 26.06.14 완도군협의회 청해봉사회(회장 박인선)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 지역 어르신과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한 제1회 버스 승하차
도우미 봉사활동을 실시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정건(완도군협의회 홍보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