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운영자 회의를 마치고

작성자권태기(김인배)|작성시간26.06.15|조회수114 목록 댓글 7

2026년6월14일
운영자 회의를 하면서
느낀점을 몇 자 적어본다
1, 카페란 무엇 인가?
이전엔 동호회란 명칭 이었으나 시대의 흐름에 따라 명칭도 바뀌어 카페로
불리게 되었다
카페란 뜻을 같이한 사람들이 모여 삶을 이야기 하고 즐기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시간을 보내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하는
사교의 장 이다
2, 카페 설립
카페는 최초 설립한
카페 지기가 있다
카페지기는 카페를 운영하고
회원들을 관리 하는 모든일을 관장 한다 (골 아프지)
지기는 포용력 배려심 설득력 뚝심 그리고 존중 받을수
있어야 하며
회원을 소중히 관리를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지기 혼자만의 능력으론 한계가 있다
내부 살림을 관장 하는 매우 중요한 총무는 물로 이고
따라서 함께 협력을 할
운영진이 필요 한것이다
3, 운영진 (운영자)
운영진은 카페 발전을 위해
지기를 보좌 하여 회원을
관리하고 카페 운영 전반에
중요한 일의 의사결정 및
자문/ 요구/ 권한을 갖고 있기에
적극적 참여와 봉사 정신과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사실 카페는 어떤 수익이 발생되는 곳이 아니다 보니
오롯이 희생과 봉사 만이
카페의 성패가 가름된다
그러다 보니 운영자에
부담을 갖는 분들도 있을것 이다
하지만 작은 희생과 봉사는
많은 회원들에게 커다란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 함으로 자신도 뿌듯함과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그래서 운영진들은
카페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최우선 이
되어야 한다
즉 여행시 버스 좌석 배치
각종 행사에 운영자 소개
운영자 단합 대회 등을
행 함 으로 운영자 단합과
위상도 높이고 자부심도
갖도록 했으면 한다
카페 발전을 위해서
우리 모두 노력 합시다
남은 세월 좋은 사람들과
어우렁 더우렁 즐기면서
살아갑시다 ~~~^^
사랑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희선 | 작성시간 26.06.15 그래요
    이젠 칠십도 넘어섰고
    어울렁 더울렁 둥굴둥굴
    남은세월 잘 더듬어 가
    보입시다요
  • 작성자진정호 | 작성시간 26.06.15 우리나이에 즐길곳이 카페가
    제일좋은것 같아요~

    같은생각과 같은취미를 가진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남은인생
    즐기며 사는것도 행복이지요~

    인배운님의 글처럼 운영자란
    봉사의길을 걷는길이기에
    일반회원보다는 더신경을 써야
    되겠지요~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면서
    다함께 노력합시다~
  • 작성자혜정 | 작성시간 26.06.15 사오십대는 총기도 열정도 있어 좋았었지만
    지금은 아픈곳이 많은
    나이라
    전처럼은 택도 없지라~

    무보수로 봉사하는 지기 총무 운영자
    힘든 자리죠.

    서로 이해하고 도와가며 멍석 펴준 자리에서 즐겁게 놀다 갑시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박영현 | 작성시간 26.06.16 좋은 말씀입니다 ~~
    봉사와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 작성자엄인수(엄지) | 작성시간 26.06.17 공감합니다
    자신이 배려와 봉사정신 있어야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