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당신의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작성자안병관시샵|작성시간17.06.14|조회수83 목록 댓글 1
당신의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살아, 살아, 내 살들아!
무엇이 됐건 계속 위협하거나 괴롭히면 도망가게 마련인데 이놈의 살들은 운동으로 아무리 괴롭혀도 사라질 생각을 안 한다. 조금이라도 빠질 만한데 이건 정말 너무하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혹시 당신의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1핵심운동법을 모르고 있다
“일주일에 20분짜리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세 번이면 10%의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호주 뉴 사우스 웨일스New South Wales 대학교 연구원들의 말이다. 무리하지 말고 이 방법으로 운동해보라. 8초간 전력질주를 실시한 후에 12초간 천천히 달리는 것을 5분 동안 반복 실시한다. 당신의 지긋지긋한 살들을 없애줄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2 먹는 것에 문제가 있다
단백질을 섭취하라. 특히 운동 후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껍질째 삶은 감자와 콩을 먹는 것이 좋다. 영국의 영양 단체 ‘애버딘Aberdee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단백질 식단을 통해 하루에 71cal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한다. 하루 71cal면 일 년에 무려 3.3kg을 감량하는 셈이다.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니, 좋은 소식 아닌가?

3 어두운 곳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미국의 <비만Obesity>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밝은 빛을 쬐는 형태의 빛 테라피가 실험대상자들의 체중 감량을 가속시킨 것이 확인되었다. 빛을 쬐면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Serotonin의 분비가 활성화되고 음식물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야외에서 운동하거나 빛이 잘 드는 창가에서 운동을 하라.

4 마시는 것에 문제가 있다
술 얘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운동 중 그리고 전후에 마시는 음료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다. 조금 운동을 했다고 에너지 드링크를 마실 필요는 없다. 한 시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에나 에너지 드링크를 마실 필요가 있는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운동 중에는 물 외에 다른 것을 마셔서는 안 된다.

5 너무 빨리 먹고 있다
당신 음식을 빼앗아먹을 사람 없다. 천천히 먹어라. 미국 로드 아일랜드Rhode Island 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식을 천천히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하루 동안 201cal를 덜 섭취한다고 한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까지 평균 20분이 걸리기 때문이다. 아무리 빨리 먹어도 배부른 느낌을 위해서는 결국 20분 동안 먹어야 한다는 말이다.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상식은 물러가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당연히 체중이 줄지 않을까?”
절대 그렇지 않다. 굶는 다이어트로는 살을 뺄 수 없는 아주 명확한 과학적 이유가 있다. 식사를 거르는 것은 오히려 당신에게 살을 더 되돌려준다. “끼니를 건너뛰면 체내의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에너지 소모에 관여하는 대사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매일 소모하는 열량도 적어질 수밖에 없죠.” 아일랜드의 유제품 원료 메이커 ‘글란비아 뉴트리셔널Glanbia Nutritionals’의 식품영양학 전문가 닐 포스터Neil Foster의 말이다. 끼니를 거르지 말고 자주 먹어서 열량 소모를 증가시켜라. 하루에 소량씩 다섯 번에서 여섯 번으로 나누어 식사하라. 그리고 뷔페처럼 무한히 먹을 수 있는 곳은 당연히 피해야 한다. 식사를 제때 챙겨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냐고? 어떻게 해서든 절대 끼니를 거르지 말라.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규칙이다.

끼니를 거르지 말고 자주 먹어서 열량 소모를 증가시켜라.
외식? 무엇을, 무엇을 먹을까요?

배달도시락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제조과정에서 소금과 조미료를 상당량 사용한다. 당신의 염분 과잉섭취를 초래할 우려가 크다. 그리 맛이 좋은 편도 아니다.
뷔페 과식하기 쉬워 비만의 요인이 될 수도 있다. 이미 말했듯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눈물이 나도 참아보자.
양식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종류가 한식에 비해 다양하지 못하고 동물성 지방의 함량과 열량이 높다.
중국음식 양식과 마찬가지로 동물성 지방과 열량이 높고, 특히 염분이 많이 들어 있다.
한정식 다양한 음식을 한번에 접할 수 있는 한정식은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게 한다. 단, 염분이 많은 젓갈류는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 건택 | 작성시간 17.09.18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