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외자유치 어떻게 대처해야하나 (1)

작성자박흥택|작성시간09.09.18|조회수176 목록 댓글 2

  

최근 외자유치관련해서 저에게 제의해온 내용을 시리즈로 연재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판단을 기다립니다.

 

제1신

 

안녕하십니까?

님이 최근에 방문하신  http://blog.daum.net/fortunebuildeib 블로그 관련해서 유의사항을 말씀드립니다.

이 블로거 실제 개설자는 지난 2004년 한국의 중소기업등에게 외자유치를 해주겠다며 사기행각을 벌이다 검찰에 구속되어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후 퇴소한 인물을 중심으로 개설된 블로그입니다


아래는 신문기사입니다.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40321070206396&p=donga

 

배고픈 中企 등친 사기단 검거

동아일보 | 기사입력 2004.03.21 07:02


유령 외국은행을 세운 뒤 해외 투자금을 유치해주겠다며 중소기업 사장들에게 수억원을 받아 가로챈 일당  5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21일 유령 은행인 ‘밀레니엄 뱅크’를 미국에서 세운 뒤 국내외 7개 중소기업에 해외 투자자금을 유치해 주겠다며 선납금 등 명목으로 9억2000만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최모씨(42?여) 등 2명을 구속하고 사장 김모씨(42) 등 3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다. 경찰은 달아난 이모씨(47)를 사기 행각의 주범으로 보고 이씨 등 2명을 긴급 수배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2000년 11월 4일 미국 뉴욕에서 ‘밀레니엄 뱅크 그룹’이라는 유령은행을 설립한 뒤 서울 명동에 이 은행 한국지사 사무실을 열었다. 미국에서는 금융 기업을 설립할 때 법인등기가 필요 없고 사업신고만 하면 되므로 이들이 쉽게 은행을 설립할 수 있었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 이들은 곧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한 뒤 ‘외자 유치금액의 1%만 선납금으로 내면 담보가 없어도 사업타당성만 보고 돈을 빌려 준다’라는 광고를 냈다. 자금난을 겪고 있던 중소기업 사장들이 이 광고를 보고 선뜻 선납금을 맡기겠다고 나섰다. 지난해 7월에는 서울 중구에서 재개발사업을 추진하던 I교역 대표 최모씨(48)가 2억달러를 유치해 준다는 데 솔깃해 4억 1700만원을 선납금으로 이들에게 건넸다.

이들은 심지어 중국 산시(山西)성에 본사가 있는 중국 물류회사 D유한회사에도 물류기지 건설자금 1000만 달러를 유치해주겠다고 속여 2000만원을 챙긴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에게 사기를 당한 7개 기업 외에 다른 7개 중소기업도 밀레니엄 뱅크와 투자협정서를 작성해 모두 118억5000만원을 건넬 예정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

상기 기사에 언급된 주범 이모씨(47)... 5년전기사이므로 지금은 52세가 되었겠군요.

이 사람때문에 많은 한국인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번호를 알아내어 확인 바랍니다.  상당한 사기전과입니다. 저는 여러사람에게 의뢰를 받아 실제 검찰에 의뢰한 바 있습니다

제가 이 말씀을 드리는것은 저는 해외 투자사의 정식 agent로서 12년간 외국에서 근무하며 한국에 실제 외화자금 대출을 수행하며 한국상황을 잘 알기 때문에 혹여 피해를 보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남깁니다.


당시 피해를 당한 분들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외자유치 한다고 가지고 다니는 서류 관련하여 저에게 진위여부를  많은 분들이 의뢰한 바 100% 사기밖에 없었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외자유치 관련해서 보험비,선납금,할인비,보관료등 기타명목으로 선자금을 요하는것은 100% 사기입니다. 한국에 이러한 명목으로 돈을 뜯는 사기꾼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지난 몇 년간 한국업체에 몇차례 외자유치를 실제 중개 유치하였으며 사전비용은 일반인이 납득 할수 있는 사업계획서 영문작성등 일반 행정비용외에는 절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외국변호사와 짜고 외국에 공탁했지만 결국 회수도 못하고 또는 외국인들 데리고 다니거나 그럴싸한 외국web site 만들어 놓고 현혹하는 고학력 사기꾼들도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선진국가는 파생금융상품으로 우회적 또는 편법적 외화 대출이 가능합니다만 대출회사 문턱도 못가고 중개업자에게 돈만 뜯기는 사례가 빈번하여 안타까운 마음에 몇자 적습니다.

 

님이 추진하시는 리조트 사업으로 외화유치 관련으로 중개업자와 접촉하시면서 혹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무엇이든지 유의사항에 대해 답장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조 현석 | 작성시간 09.11.05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흥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9.11.05 덧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