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 매경KRPM에듀센터 김형선 원장---- 제 7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 시험 5월 26일 확정!!!!! Interview / 매경KRPM에듀센터 김형선 원장
부동산투자도 전문화 시대...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교육 받으세요”
부동산시장도 전문화 시대를 맞고 있다. 부동산투자에 대한 패러다임도 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의 경우에도 업무처리 능력에 따라 위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더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매경KRPM에듀센터’ 김형선 원장을 만나 교육센터 운영 노하우를 들어봤다.
“매경KRPM에듀센터(www.krpm.co.kr)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교육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막강한 교수진을 비롯해 기존 부동산전문 교육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강좌에 수강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자산관리 전문 교육시스템 도입...최고의 교육 메카‘명성’
국내 최고의 부동산자산관리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매경KRPM에듀센터 김형선 원장. 그는 매경KRPM에듀센터의 경쟁력을 전문성과 차별화에서 찾고 있다. 기존의 온․오프라인 강좌의 틀을 깨면서 보다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 부동산전문 교육 강좌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 원장은“매경KRPM에듀센터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춰 자산현황 및 부동산 투자포트폴리오 분석, 자산운영관리 기법 등 투자수익을 극대화시키는 교육을 집중적으로 학습시키고 있다”며 “불황에도 부동산 재테크를 성공시켜 주는 국내 유일의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 교육기관”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매경KRPM에듀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는 매일경제신문과 공동으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지금까지 2500여 명의 전문 부동산자산관리사들이 배출,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 자격시험 응시자를 분석해 보면 공인중개사뿐만 아니라 금융업 종사자와 퇴직자들 참여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명퇴 이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로부터 틈새 자격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들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부동산PB센터인 알에셋WM에 우선 취업 기회가 제공된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시험과목은 △부동산자산관리개론 △주거용부동산자산관리 △부동산경매자산관리 △토지자산관리 △상가빌딩자산관리 총 5과목으로 125문제가 출제된다. 특히 부동산 관련 및 금융업 관련 자격자들은 가산점 5%가 부여된다.
제 7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 시험 5월 26일 확정!!!!!
김 원장은 “고객들은 이제 단순히 부동산 중개만 하는 차원을 넘어 다양한 부동산 고급정보와 차별화된 부동산 투자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전문가를 원하고 있다”며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는 실전형 부동산자산관리 교육을 통해 부동산 경기와 정책을 분석하고 향후 시장을 전망 예측하여 고객들에게 적합한 부동산 투자전략과 연령대별 자산규모에 맞는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등 보다 체계적인 고객관리의 지름길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20년 이상 부동산교육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는 김 원장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정책연구소 소장을 역임하였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신도시 개발의 정책방향’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경기대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로 15년을 강의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자질을 갖추었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 출제위원, 각 지역 부동산 관련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방송매체와 각 언론사에서 부동산 최고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