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비료랑 농약을 안 쓰고 퇴비만 써서인가요.배추속잎이 크다 말고 끝이 말라들어가요.영양이 부족해서라던데,어쩜 좋아요?겉잎이 퍼렇고 크게 잘 자라서 잘 되는 줄 알고 행복했는데..어떻게 할까요?언제쯤 묶어야 할 지도 알려주시와요..흐흑... 작성자 carmi 작성시간 06.10.09
-
답글 퇴비중 일반 퇴비인 소,돼지등은 효과가 길어야 한달. 계분은 제대로 발효 된 것이 6개월 감니다. 배추는 묶어도 되고 안해도 됨니다. 잘 발효된 계분을 물에 풀어 물 주듯이 주세요. 묶어 주면 속잎이 노랗게 됨니다. 작성자 doya 작성시간 06.10.13
-
답글 저도 유기농으로만 하는데 배추속잎이 마르는 현상은 없습니다. 병해가 아니고 영양부족이 맞다면 화학비료보다는 퇴비나 액비로 추비하세요. 작성자 옥황상제비서실장 작성시간 06.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