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텃밭(올봄에 샀음)에 가시오가피 2그루 있는데요 열매가 열였어요. 열매따서 보리차처럼 끓여 먹으면 되나요?? 도와주세요 작성자 좋은 사람들 작성시간 06.10.20
-
답글 은노을님 감사요 내년에는 꼭 그렇게 해야겠어요. 건강원으로 가져갔더니 2솥이나 나와서 엄청 많은량(티백330개)이 나왔어요 ㅎㅎ 작성자 좋은 사람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06.10.25
-
답글 오가피 열매를 씻어서 잘말린뒤 기름없는 팬에 볶아둡니다. 그리고 물이 끓을 적에 옥수수차와 오가피열매를 적댱히 넣고 우려드시면 됩니다 은은한 한약 냄새가 나서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시네요(몸에 좋을 것 같다고...) 이 방법은 저희 시골동네 노인분들이 늘상 해 드시든 방법으로 저도 배웠습니다. 저는 올해 이렇게 오가피 열매를 볶아서 시댁 형님들께 선물드렸드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고요^^* 작성자 은노을 작성시간 06.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