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귀촌창촌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5.22
지하40m입니다 건축주 말에는 지하수 업자가 다시파기를 기피 한답니다 어떻게 이런물이 허가(준공)되었는지 기가찹니다 건축주도 문제가 있습니다 관청에 신고를 하면 어떻게 처리 되는지 정말 부담 스럽습니다 혹 지하 매몰된 동물 사체가 비가 올때마다 부유물이 흘러 나오는지 아닌지 알수있는 방법도 없고...
작성자귀촌창촌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5.22
건축주가 지하수 정수처리 업체와 설비를 설치(250만원)하고 있지만 물 색깔이 좋지 않습니다 색도가 있어 잘 잡히지 않아 보완설비 추진중인데 이설비는 3년 마다 내용물(모래성분 비슷)교체비가 125만원 듭니다 현재 사용중인 설비는 무엇이며 필터교체 비용은 얼마인가요?
작성자별지게꾼작성시간18.06.03
공인중개사가 양심이 없네요. 분명 알고있었으니까,,그렇다고 매수인의 부주의라고 할 수도 없는 것이죠. 비가 와봐야 아는 것이니까요. 어차피 팔려고 지은 집인데 돈 많이 들여 대공뚫을 이유가 없었다는 것인데 주택단지 조성하면 대공정도는 파줘야 하는 거 아닐까요. 확인설명서는 썼나요.
답댓글작성자귀촌창촌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6.24
업자(주인)가 더 파도 장담 못한다고 정수설비를 달자고 해서 설치했습니다 결과 색도를 잡지못해 재차 보완하여 물분석치가 탁도0.76 색도 1 .0 대장균 0 로 일단 안심해도 좋으나 비온후 육안 검사해서 만약 정수 되지 않으면 업자가 철거 한답니다 설치비 (450만원) 주인왈 450만원 돌려받으면 저보고 더 파던지 알아서 해랍니다
답댓글작성자별지게꾼작성시간18.06.26귀촌창촌 무슨 정수설비가 다 멉니까요. 개수작부리는 거고요, 전주인보고 대공으로 깊이파서 안좋으면 집 다시가져가라고 하시고요 안 그러겟다그러면 고소고발 해버리세요. 공인중개사 잡는 군청 부동산담당자부터 만나,,,얘기해보시고 나중엔 변호사도,, 물이 제일 중요한 건데 알고도 매매했다면 사기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