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요소비료주는시기

작성자선욱| 작성시간22.09.02| 조회수517| 댓글 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선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9.02 참고로 배추 입니다
  • 작성자 지리산무농골 작성시간22.09.02 모종 정식후 2주부터 2주간격으로 두세번 주면 된다고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선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9.03 감사합니다
  • 작성자 풍차 작성시간22.09.02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로뎀아래 작성시간22.10.02 구멍파고 주지 마시고 골에 있는 비닐을 걷어 비료를 쪼르르 주면서 다시 비닐을 덮어 주면 됩니다 비료가 잘 녹습니다
  • 작성자 maps2 작성시간23.03.26 요소는 암모니아태로 써 질산태질소로 변화하는 과정에 아질산 가스가 생성되고, 이는 작물에 생리장애를 유발합니다.
    질산태질소 상태에서 식물의 영양소가 되는데, 대략 2주정도면 시비량의 30% 정도는 흡수되고 나머지는 공기중으로
    승화되어버리죠.
    때문에 2주후면 시비해줬던 요소는 바닥이 난 셈이됩니다. 그래서 요소추비는 보통 보름간격으로 하게 됩니다.
    보름간격이 너무 짧다고 몽땅 퍼먹으라고 주면 독이 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