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쌀소비 국민운동을 전개 합니다

작성자카페지기|작성시간10.05.13|조회수655 목록 댓글 30

우리 고유의 주식이 외제쌀로 채워지게 되는 셈입니다. 이와 같이 수입쌀 시판은 오천년 역사의 맥을 이어온 우리 쌀의 입지를 더욱 난감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수입쌀은 안정성이 확보되지 못하여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금 팔리고 있는 수입쌀의 품질은 우리쌀보다 월등히 떨어져 호응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쌀은 농민들의 정성과 땀이 깃들여 품질이 뛰어나지만 수입쌀은 재배부터 먹거리가 아니라 팔려는 상품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맛과 품질은 우리쌀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쌀은 토지나 기후가 적합한 우리땅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언제 어느때나 먹어도 맛있고 안전성이 확보되어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현재 국민들이 먹고 있는 쌀 소비량은 수십년 계속 줄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 구조의 변화와 식습관이 서구화로 인하여 외식 및 인스턴트 식품이 증가하고 있고, 또한 지극적인 맛으로 입맛이 변형되어 가고 있고 이로 인하여 쌀 소비량은 계속 줄고 있는 것입니다.

 

인스턴트 식품의 범람은 국가적 질병인 비만인구가 날로 늘어만 가고 있으며, 성인병 환자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다수 인스턴트 식품이 소금, 설탕, 화학조미료 등을 제료로 사용하여 자극적인 맛을 내기 때문에 인스턴트 식품은 중독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의 중독성은 영양불균형으로 이어지며 우리 건강을 해칠 수 있고, 특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는 인스턴트 식품 때문에 치명적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이런한 인스턴트 식품인데도 불구하고 입맛을 자극한다는 이유로 계속 소비는 늘고 있으며,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 국민들이 인스턴트 식품 때문에 건강을 해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쌀 소비량 또한 나날이 감소하고 있어 국내 쌀 산업의 어려움은 날이 갈수록 배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곧 대한민국 농업 전반의 위기이자 국가 전반에까지 미치게 될 커다란 파장의 서곡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생명이자 우리 고유의 주곡인 우리 쌀을 지키고 사랑함에는 너나가 있을 수 없습니다. 연연세세 계승해온 민족적 자긍심의 발로이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당연한 도리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수입쌀 시판과 FTA로 인하여 우리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농업이 극심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동안 정성껏 재배하여 안전성이 확보된 우리쌀을 국민들에게 공급해 온 농촌은 외풍으로 심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를 국가경제의 운용차원에서 당연히 받아드려야 한다고 방관할 문제는 아닙니다. 쌀은 우리에게 있어 오천년을 이어온 생명이자 민족의 얼이기 때문에 모두가 민족적 자긍심을 가지고 지켜야 할 문제입니다.

 

또한 점점 줄어만 가는 우리쌀 소비는 각 분야에서 협력하여 소비촉진에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국민 식생활 변화로만 방치해야 할 것이 아니라 쌀 소비를 통하여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농촌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소비촉진운동에 각계각층의 협력이 필요할 때입니다.

그동안 쌀 관련업계에서는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몰론 기업발전은 노력의 산물이지만 이에 못지 않게 우리쌀 경쟁력 확보라는 명분으로 각 분야에서 지원정책 및 보조사업, 제도적 장치로 발전 되었다는 것은 관련업계에서는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지금 수입쌀 시판, FTA, 쌀소비 감소 등으로 점점 내 몰리는 우리쌀을 지키기 위해서는 관련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우리쌀 소비운동에 적극 협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아무리 품질이 뛰어난 쌀을 생산하여도 소비를 하지 않는다면 1차적으로 우리쌀,우리 농촌이 어렵게 될 것이지만, 아울러 관련기업도 이러한 위기는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기업의 목적은 영리추구는 당연한 것이지만, 지금 시대의 기업은 사회적 책임이라는 기본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만이 국민적 인지도와 대외 인지도가 높아져 기업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에 쌀 관련 업계에서는 사회적 책임 뿐만 아니라 우리쌀과 상생하는 동반자 관계로서도 우리쌀 소비촉진 운동에 앞장서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쌀의 품질은 최상의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쌀관련 상품도 있습니다. 이는 최근에 수입된 수입쌀과 비교하여 증명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품질이 아무리 뛰어난다고 해도 소비를 안한다면 우리쌀의 위기는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쌀의 위기는 농촌경제 파탄과 농업 붕괴로 이어지고 나아가 그 여파가 사회 전반에 파장이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 국민들입니다. 이는 단순하게 애국심을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건강을 지키고 우리 농촌을 지키기 위해서 한 마음으로 우리쌀 소비촉진 국민운동에 동참하여 쌀소비촉진을 실천한다면 우리쌀의 미래는 희망이 보일 것입니다.

 

지금 농민들은 정성을 다하여 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농민들이 정성을 다한 쌀은 품질과 안전성이 확보되기 때문에 국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힘을 모아 우리쌀을 소비한다면 우리 농정경제의 부활은 물론 조상의 얼과 생명의 빛이 어린 우리 땅 우리 대지에 풍요로움을 더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우리쌀을 지키고 나아가 국민건강을 지켜 후손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은 물려 줄 수 있도록 국내, 해외의 우리쌀 지킴이 회원들과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대박이할머니 | 작성시간 14.03.05 열심히밥을먹고밥심으로살고있어요^^^^그리고주변에도밥이보약이라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작은돌멩이 | 작성시간 15.03.01 우리쌀을 소비하는것이 작은 애국이죠
    정말 필요한 작은 관심입니다.
  • 작성자건강드림 | 작성시간 15.05.07 농사짖는분들 정말 그수고를국민모두가 알아주셔야합니다
    논농사도 밭농사도 어디쉬운일이있나요 구슬땀흘리고 나서
    얻어지는 수입이래야 품삯도 못되는일이 허다한데 그래도 농부님들은 열심이 농사지어요
    사먹는우리는 그고마울을 알아주어야 되지안을가요?
  • 작성자매실농장 | 작성시간 16.10.19 적극 공감합니다
  • 작성자참농궁 | 작성시간 16.12.15 기운 기(氣) 자 안에는 쌀 미(米) 자가 들어 있는데 이는 모든 기운은 쌀에서 나온다는 의미가 있어요
    쌀 농사를 가장 먼저 지은 민족이 우리민족이래요
    청주 소호리 볍씨는 1만3천년-1만5천년전에 재배했던 볍씨로 세계 고고학계가 인정한바 있음
    이렇게 좋은 쌀이 소맥(밀가루)에 밀려 맥을 못추다니
    소맥(밀)은 대맥(보리)보다 한수 아래라는 것이 글자를 봐도 쉽게 이해될텐데 . . . .
    소비자들이 안좋은 소맥을 더 좋아하고 병원신세만 지니 이를 어쩌겠어요 . . . .
    밀가루는 배설이 잘 되지 않아 대장에 쌓여, 변비와 비만을 유발하해서 성인병을 만들고,
    피를 탁하게 해서 온갖 질병을 유발시키는데도 좋아들 하시는 아타가울 뿐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