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강원지역사랑방

[스크랩]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성자이명희|작성시간26.06.23|조회수38 목록 댓글 0
★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상대에게 맞추면 됩니다. 
 
내가 상대를 이해하면
내 가슴이 후련하고
내가 상대를 이해하지 못하면
내 가슴이 답답합니다. 
 
마음이라는 것은 좁히면
바늘 하나 꽂을 자리가 없어요.
반대로 마음을 넓히면
우주가 다 들어가도 텅 비어요.
좀 크게 생각하고 사세요. 
 
우리 모두가
가슴도, 마음도 좀 열고 살아봅시다.
마음의 문을 열고 화통하게 살아갈수록
누가 큰 인간이 될까요? 
 
내가 큰 인간이 되고,
내 삶이 행복해지고,
내 가족이 편안해집니다. 
 
- 법륜 스님 -
~아침좋은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평창 산약초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