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이입니다.
😊
대학생이 되고 처음으로 제 돈 주고 노트북을 사게 되었어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가성비 좋다는 베이직스 2024 베이직북 14 N-시리즈를 구매하게 됐는데요.
14인치에 256GB, 8GB RAM, WIN11 Home 모델이에요.
깔끔한 BasicWhite 색상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 슬림한 디자인과 휴대성
처음 받았을 때 정말 얇고 가벼워서 놀랐어요.
덕분에 전공책이랑 같이 가방에 넣고 다녀도 전혀 부담이 없더라고요.
학교 수업 들을 때나 카페에서 과제할 때 휴대하기 정말 좋아요.
14인치 화면도 답답하지 않고 딱 적당한 크기라 영화 볼 때도 좋았습니다.
# 빠른 속도와 쾌적한 사용감
제가 구매한 모델은 N-시리즈에 256GB SSD를 탑재한 모델인데, 부팅 속도가 정말 빨라요!
전원을 켜고 10초도 안 돼서 바탕화면이 뜰 정도입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해도 버벅거림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서핑은 물론이고, 영상 편집 같은 작업도 어느 정도는 무리 없이 가능했습니다.
# 조금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을 굳이 하나 꼽자면, 키보드 배열이 조금 빽빽하게 느껴진다는 점이에요.
자주 사용하는 엔터키나 백스페이스 키가 일반 노트북보다 살짝 작게 느껴져서 처음에는 오타가 좀 있었어요.
하지만 며칠 사용하다 보니 금방 적응되더라고요!
그래도 휴대성을 생각하면 충분히 감수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훌륭한 노트북이라고 생각해요.
학생분들이나 가성비 좋은 서브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구매 링크는 댓글에 남겨뒀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