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후기! 13세대 i5 레노버 V15 G5 노트북 써봤어요

작성자달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19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달이입니다!

:)

 

최근에 회사에서 사용할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찾다가 레노버 2025 V15 G5 IRL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13세대 인텔 i5 프로세서와 16GB 램, 256GB SSD 조합인데, 사실 처음엔 좀 망설였거든요.

하지만 써보니 정말 만족스러워서 후기 남겨봅니다!

 

첫인상과 디자인: 깔끔하고 생각보다 가벼워요!

 

처음 노트북을 받았을 때, 블랙 색상이 정말 깔끔했어요.

비즈니스 라인이라 그런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요.

무게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휴대하고 다니기 부담 없을 것 같아요.

전원 버튼을 누르고 부팅되는 속도도 꽤 빠르더라고요.

 

실사용 후기: 업무 효율 UP!

 

제가 주로 하는 작업은 문서 작업, 웹 서핑, 간단한 PPT 제작 등인데, 이 노트북으로는 전혀 버벅임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13세대 i5 CPU 성능이 워낙 좋아서 그런지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해도 쾌적하더라고요.

특히 16GB 램 덕분에 한 번에 많은 작업을 해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256GB SSD도 빠른 부팅과 프로그램 로딩 속도를 체감할 수 있게 해주었고요.

 

살짝 아쉬운 점: 키감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요

 

모든 게 완벽하면 좋겠지만, 사소하게 아쉬운 점을 꼽자면 키감이 제게는 살짝 밋밋하게 느껴졌어요.

물론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라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전혀 문제없을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타이핑 자체에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뛰어난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과제용이나 직장인 업무용으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충분히 만족하실 거예요!

구매링크는 댓글에 남겨뒀으니 참고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달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레노버 2025 V15 G5 IRL 코어i5 인텔 13세대비즈니스 블랙 · 256GB · 16GB · Free DOS · 83HFA06BKD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eCkZfLr3Qq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