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크 X10 LS 엔진오일, 승차감이 달라졌어요!

작성자달이|작성시간26.06.20|조회수15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카페 회원님들!

'달이'입니다.

 

얼마 전에 제 애마의 엔진오일을 갈 때가 되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평이 좋은 지크 X10 LS 엔진오일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오일이 차의 심장이다 보니 신중하게 고르고 싶었는데, 결과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부드러운 엔진음과 달라진 승차감

 

사실 처음에는 엔진오일만 바꾼다고 승차감이 얼마나 달라지겠어?

하고 반신반의했어요.

그런데 교체하고 바로 느껴지는 차이가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시동을 걸 때부터 뭔가 더 조용하고 부드러워진 느낌?

엑셀을 밟았을 때 이전보다 훨씬 더 경쾌하게 나가는 느낌이 들었고, 특히 고속도로 주행 시에는 이전보다 차체가 더 안정적으로 느껴졌어요.

노면의 잔진동도 좀 더 걸러주는 느낌이랄까요.

 

뛰어난 정숙성과 출력 향상 효과

 

가장 체감되는 부분은 역시 정숙성이었어요.

엔진룸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예전에는 신경 쓰이던 소음들이 거의 들리지 않아서 운전 중에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밟으면 밟는 대로 쭉쭉 나가는 느낌이 있어서 답답함이 전혀 없었어요.

시내 주행에서도 물론 좋지만, 장거리 운전할 때 피로감이 확실히 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한 후기, 딱 한 가지 아쉬운 점

 

전반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지만, 굳이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가격대가 아주 조금 있다는 점이에요.

물론 성능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하지만, 처음 엔진오일 교체할 때 이것저것 비용이 많이 나가니 살짝 부담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보면 납득이 가는 가격입니다!

 

제 후기가 엔진오일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매링크는 댓글에 남겨뒀으니 참고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달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지크 X10 LS 엔진오일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eECidu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