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원룸 자취생은 에어컨 없이는 정말 살 수가 없잖아요 ㅠㅠ 저도 너무 더워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실외기 설치도 어렵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일반 에어컨 대신 실외기 없는 이동식 에어컨을 선택했어요.
첫 사용 후기: 생각보다 너무 시원해요!
처음에는 실외기 없는 에어컨이라 얼마나 시원할까 반신반의했는데, 왠걸요!
틀자마자 바로 시원한 바람이 솔솔 나오더라고요.
생각보다 냉방 성능이 강력해서 원룸 전체를 금방 시원하게 만들어줬어요.
특히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고, 타이머 기능까지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이동과 설치의 간편함
이동식 에어컨이라 이름처럼 이곳저곳 옮기기 정말 좋아요.
오늘은 거실에서 쓰다가, 밤에는 침대 옆으로 옮겨서 사용하고 있어요.
창문 설치 키트도 같이 와서 베란다 창문에 설치했더니 뜨거운 바람도 바로 밖으로 빠져나가서 더 효율적인 것 같아요.
덕분에 전기세 부담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소음, 그래도 만족해요!
솔직히 아주 조용하다고는 할 수 없어요.에어컨 작동 시 약간의 팬 소음이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이 정도 더위에 이 정도 시원함이라면 저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예민하신 분들은 수면 시에는 조금 신경 쓰일 수도 있겠지만, 낮 시간이나 잠깐 틀어놓고 사용할 때는 전혀 문제없었어요.
올여름 더위는 이 이동식 에어컨 덕분에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구매링크는 댓글에 남겨뒀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