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당 / 임보

작성자봄바다|작성시간26.06.07|조회수10 목록 댓글 1

명당 / 임보

 

예로부터 사람은 터를 잘 잡고 살아야 한다고 믿었다

풍수지리에서는 배산임수를 말하고

유택을 볼 때도 좌청룡 우배호를 들먹이기도 한다

 

살아가는 데 터가 중요한 것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먹을 물이 좋아야 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이어야 하고

또한 주변의 땅이 비옥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요즘은 옛날과 달라서

북향의 고층아파트에서도

돈만 있으면 잘 산다

 

청와대의 터가 너무 세서

역대의 주인들이 화를 면치 못했다고

믿는 사람들이 더러 있는 모양이다

 

그러나 이는

힘이 부친 사람이 큰 집의 주인 노릇을 하려니

기력이 달려서 그런 것이지

터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니다

 

일을 잘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천하의 사람들이 다 그를 따르고

그가 자리한 곳은 다 명당이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피스 | 작성시간 26.06.07 아무렴요!
    평화를 빕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