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대사께 묻습니다 / 임보

작성자봄바다|작성시간26.06.10|조회수13 목록 댓글 0

무학대사께 묻습니다 / 임보

 

600여 년 전

대사께서 잡아 주신 한양의 터가

아마도 지기地氣가 다 소진된 것 같습니다

 

새로 들어설 주인어른께서

북악산 밑 궁에 들기를 막무가내 싫어하니

뉘 집을 빌어 세를 들 수도 없고

한강가에 천막을 칠 수도 없고

참 난감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대사님, 지금 어디에 계시니껴?

오늘의 이 민망한 정황을 보고 계시니껴?

몸소 나오시기 어려우시면

현몽이라도 해 주실 수 없으신겨?

 

계룡산 속으로 들어갈까요?

속리산 밑으로 내려갈까요?

아니면, 그냥

삼각산 자락에 옮겨 앉을까요?

 

세상사 걱정거리도 참 많고 많은데

집 걱정까지 하려니

민초들 애간장이 다 녹습니다

어서 좋은 방도를 일러 주옵소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