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하지 말라고요? / 임보
학교에서는 학동들에게 거짓말은 나쁘다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칩니다
정치가들이 밥 먹듯이 하고
장사꾼들의 입에 발린 그 거짓말을
왜 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치나요?
남편은 첫사랑이 있었음을 아내에게 밝히고
아내는 숫처녀가 아니었음을 고백해야 하나요?
미워 죽겠는데 겉으로는 좋아한 척하면 안 되고
쥐뿔도 없으면서 있는 척해도 안 되고
늘 정직하게 말해야 된다고요?
그래도 이 세상이 다 무너지지 않고
이만큼 버틸 수 있는 것은
거짓말의 공이라는 걸 모르시나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