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하지 말라고요? / 임보

작성자봄바다|작성시간26.06.20|조회수21 목록 댓글 1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요? / 임보

 

학교에서는 학동들에게 거짓말은 나쁘다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칩니다

 

정치가들이 밥 먹듯이 하고

장사꾼들의 입에 발린 그 거짓말을

왜 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치나요?

 

남편은 첫사랑이 있었음을 아내에게 밝히고

아내는 숫처녀가 아니었음을 고백해야 하나요?

 

미워 죽겠는데 겉으로는 좋아한 척하면 안 되고

쥐뿔도 없으면서 있는 척해도 안 되고

늘 정직하게 말해야 된다고요?

 

그래도 이 세상이 다 무너지지 않고

이만큼 버틸 수 있는 것은

거짓말의 공이라는 걸 모르시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피스 | 작성시간 26.06.20 거창한 작품이 아니더라도

    삶은 때로
    이름하여
    '하얀 거짓말'이라 하는
    아름다운 감동 사연도 만나게 되는데

    수 년 전에
    큰 손자에게 보내준
    그 글이
    지금은 안 보이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