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성스님

불교의 기도정신

작성자동하(지은스님)|작성시간26.06.21|조회수15 목록 댓글 0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잘 보내시길 발원합니다,,,🙏

(불교의 기도 정신)

*자신의 행위는 자신만이 받는다는 가르침*

어떤 사람들은 남이 자신의 기도를 해줄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에 비하면 자신의 기도는 자신이 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그래도 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기도를 스님에게 맡기 고 다른 도반들에게 맡깁니다,,,

절에 가는 다른 도반한데 기도금을 맡기고 그것으로 소원성취를 기다리고,,
스님에게 전화를 걸어서 기도를 부탁한다고 하고서 소원성취를 기다립니다,,,

때로는 자기가 기도하는 것보다는 스님이 기도를 해 주어야만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기도를 하기보다는 스님이 이름을 부르고 주소를 불러서 축원문을 읽어 주어야 만 마음을 놓습니다,,,

어떤 보사님은 기도시간 내내 스님이 자기 식구들 이름 부르기만을 기다리다가 이름이 나오면 할 일이 모두 끝난 것으로 알거나,,
만일 스님이 자기 이름을 불렀다고 생각하면 난리 법석을 피우고 기도가 안 된 것으로 여깁니다,,,

그래서 어떤 스님은 기도를 잘 해 주는 영험 있는 스님이고,,
어떤 스님은 기도를 할줄 모르는 영험 없는 스님이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합니다,,,

또는 어떤 곳은 기도발이 잘 받는 곳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또 종 불사에 시주를 하면 종에 자기 이름을 새겨야 종을 칠 때마다 그 이름이 종소리로 울려 퍼지고 그래야 좋은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부처님은 그렇게 가르치지 않으셨습 니다,,,

부처님은 자신이 지은 것을 남이 받을 수도 없고,,
남이 지은 것을 자기가 받을 수도 없다고 가르치셨습니다,,,

부처님의 육성 법어에 가장 가깝다는 ((아함 경)) 의 그 어디에도 남의 공덕을 자신이 받을 수 있다고 하신 가르침은 없습니다,,,

스님의 공덕이 높다면 그 공덕은 스님 자신이 받을 일이지 스님의 공덕을 남이 받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님에게 의지해서 기도를 하고 소원 을 이루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주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우리 지인님들은 나 자신과 온가족의 기도는 자기 자신이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나무 마하 반야바라밀,,,🙏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마하살,,,🙏

행수 지성합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