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11회 경산 갓바위 축제 ..한가지 소원성취 이야기.

작성자향기블루스카이|작성시간11.10.23|조회수16 목록 댓글 1

제11회 경산 갓바위 축제 ..한가지 소원성취 이야기.

 

- 10.28(금) ~10.29(토) 경산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에서 열려 -

 

경산 갓바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1회 경산 갓바위축제’가 10월28일(금)과 29일(토) 이틀간 경산 갓바위 공영주차장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 움직이는 선의 숨결! ‘골굴사 선무도 공연 및 체험’

- 흙내음 도예마을 설봉스님의 ‘마음으로 보는 도예전’

- 전통과 퓨전이 조화를 이루는 홍승스님의‘자연을 담은 사찰음식 대전

- 한가지 소원성취 발원! ‘소선공방의 양초공예전’

- 류태열 작가의 ‘경산 갓바위 사진전’

- 갓바위 설화를 소재로 만들어진 ‘뮤지컬 갓바위 상영’

- MC :김병조

김범룡,조항조,유지나,이혜리,신유,금잔디,서지오,박시연,서진필,한서경 등이 출연하는 갓바위 음악회 등

- 지역민들과 즐거움을 함께하는 경산 갓바위축제 노래자랑

○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경산 갓바위축제가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기존의 천편일률적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도예전과 사진전, 사찰음식 전시 및 시식, 품격있는 갓바위 음악회 등을 통해 고품격 축제를 지향하고 나선 것.

○ 흙내음 도예마을 설봉스님이 마련하는 ‘마음으로 보는 도예전’은 수준 높은 도예작품들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홍승스님의 ‘자연을 담은 사찰음식 대전’에서는 사찰음식을 비롯한 웰빙 한국 전통음식을 전시하고, ‘경산 갓바위 사진전’은 향토 사진작가 류태열씨가 갓바위를 배경으로 촬영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연꽃 등 다양한 모양의 양초를 전시하는 한가지 소원성취 발원! ‘소선공방의 양초공예전’과 조선시대 승병의 무예혼이 깃든 ‘골굴사 선무도 공연 및 체험’도 품격 있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아울러, 2006년 여의도 KBS홀, 부산 시민회관, 대구 오페라 하우스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갓바위 설화를 소재로 만들어진 뮤지컬 갓바위가 상영된다.

○ 특히 29일 오후 4시 30분부터 개그맨 김병조의 사회로 진행되는 ‘갓바위 음악회’는 김범룡, 조항조, 이혜리, 신유, 한서경, 금잔디, 유지나, 서지오,박시연, 서진필 등 인기가수들이 총 출동해 단풍이 물든 팔공산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낄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 이밖에 시립합창단 축하공연과 삽살개 묘기 대행진, 노래자랑 등 다양한 축제 이벤트와 함께 탁본체험․천연염색 체험․ 다도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 아동미술대회․중소기업제품 직판장․ 먹거리 장터 운영 등 전시․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특히 먹거리 장터의 경우 올해 처음으로 술을 판매하지 않고 전통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 건전한 축제문화의 정착에 일조할 계획이다.

○ 경산 갓바위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는 그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행사를 준비했다. 먹고 마시는 축제가 아니라 단풍이 물든 팔공산에서 갓바위의 역사성을 되새기면서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고품격 축제의 장이 되도록 했다”고 밝혔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秋江 / 壽光 | 작성시간 11.10.24 좋은소식(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