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총림 대도량 (송광사) : 佛日增輝 法輪常轉
동일한 한자어가 어떤 경우에는 본음으로 나고 어떤 경우에는 속음으로 날 때, 속음으로 나는 것은 속음으로 적는다.
‘場’의 경우 본음은 ‘장’이나 ‘불도를 닦는 깨끗한 마당’인 ‘道場’의 경우, 속음인 ‘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여 ‘도량’으로 적는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원곡(이천기) 작성시간 12.03.26 점안식 사진 잘 보았습니다. 구도회 법우님들께 불은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불일증휘법륜상전 ()
-
답댓글 작성자秋江 / 壽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2.03.26 불일증휘(佛日增輝) 법륜상전(法輪常轉): 불법(부처님)의 자비광명(날로) 더욱 빛나고, 진리(불법)의 수레바퀴는 쉼없이 항상 굴러라.
송광사에 비문이 있지요... 좋은말씀 입니다.()... -
작성자원응 곽영순 작성시간 12.03.26 장엄합니다! 이렇게 다시보니 감회가 새롭고 기쁨이 충만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秋江 / 壽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2.03.26 네~!... '구도식구'(서울,부산,대전,대구)모두의 원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만...'곽영순' 원응 회장님의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참, 이곳(자유게시판)에 한번더 올린것은... '佛子(불제자)'누구나 쉽게 보시라고 '로그인'없이 볼수있는 이곳에 올렸습니다.()()()... -
작성자원응 곽영순 작성시간 12.03.26 네 그렇습니다. 도반의 원력이죠 또 다시 도반을 한번 모아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행님의 노력도 돋 보입니다요.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