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 써봅니다. 현재 민주진영에 대한 내용들을 복잡하게 써 보려고 합니다.
지금 판세는 이재명 대통령-김민석-여기저기 시류에 붙어다니는 의원들(이언주 등)-뉴이재명(존재감 없었던 보수진영사람들 및 민주진영 유튜버들) vs 문조털래유라 불리우는 기존 민주세력과 민주당원들 그리고 전통의 유시민 김어준 최욱 형님까지
이렇게 보입니다. 아주 심각한 상황인데 요 몇 일 민주시민들이 이 뉴이재명의 본체가 이재명 대통령 아닌가? 하는 의심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지지율도 급격하게 꺾여나가고 있죠. 그리고 친석이라 불리우는 측에서 당권, 대권을 잡기 위해 친문쪽(문통, 조국, 김어준, 유시민, 이번에 최욱까지)을 쳐 내리는 방식으로 지분을 확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석은 당권, 대권을 잡고 뉴이재명이 민주당을 접수하는 방식으로요. 그게 될까요? 민주당원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제가 김민석이라면 총리를 2~3년 열심히 하고 대통령과 잘 해서 대한민국 발전시키고 내란 정리하고, 검찰개혁도 하고 그러면 당에서 거의 추대하다시피 당을 접수하던지, 총리 안하고 김어준 말대로 서울시장 하면 당권, 대권은 자연스럽게 갔을겁니다. 김어준도 이재명 대통령 다음에 대권주자 없으니 킹메이커 역할을 자처했을겁니다(서울시장 여론조사 김민석 넣는것을 보면 그렇습니다). 서울시민들 정원오? 수도의 시장인데 너무 약하지 않나? 이 생각 강했을겁니다. 김민석이 서울시장 나갔으면 무조건 됐을겁니다. 그런데 김민석은 그런것들이 아닌 민주당의 핵심인 친문을 쳐내고 여기저기서 굴러온 세력들과 붙어먹은거지요. 민주당은 김대중 대통령 다음에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주류입니다. 친명이라고 하는것은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으로 이어지는 민주세력들이 다 친명인거에요!! 민심과 당심은 자기가 어떻게 하면 되겠다 이렇게 찾아오는게 아닙니다. 무엇인가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하고 그걸 누군가 알아주고 이럴 때 민심, 당심이 따라오는 것이지요. 민주진영 지지자로써 이번 싸움은 너무 안타깝네요ㅠㅠ. 결국엔 대통령께서 이런것들을 잘 정리하셔야 하지 않을까싶습니다. 지지율이 괜히 떨어지는게 아닙니다. 민주당원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화도 많이 난 거 같아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베컴 작성시간 26.06.11 이재명으로 대선 두 번이나 치렀는데 친노가 친문이 되고 친문이 친명 된 거 아니었나
딱히 분리해서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뉴이재명 세력이 들어와서 지들이 친명이고 나머지는 친문이고 적폐로 규정
갈라치기 시전함 심지어 지들이 먼저 공격해놓고 반격 당하니깐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데 진심 역겨움
그리고 김민석은 오히려 빨리 티 내줘서 다행인 듯 끝까지 숨기고 새사람 된 것처럼 굴다가 당권이나 대권 잡고 본색 나왔으면 진짜 큰일 날 뻔 -
작성자Bon Jovi 작성시간 26.06.11 동감합니다. 전당대회때 본때를 보여주면 됩니다 ㅋ
-
작성자아스날은내가누군지아스날? 작성시간 26.06.11 역사적으로 친노 친문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어요
다른 놈들은 계파욕심이랑 자리욕심만 있지 세력 규합하고 연대하고 선거이기는 능력이 없음. ㅈㄴ 멍청함 -
작성자마쿤 작성시간 26.06.11 동감합니다 저는 단순히 어느개인을 지지하는게 아니라 민주당이라는 이루낸 가치와 역사를 지지하는거라서 민주당 역대 대통령중 누군가를 뚝 잘라내서 지워내고 배제하려는 세력에대해서 반감을 가지게되네요
-
작성자K. Mbappe 작성시간 26.06.11 이재명은 본인임기에 힘 받아서 하고싶은거 하는게 중요하고 민주당의 정권연장은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닌거 같다는 생각함 김민석 뉴이재명을 하나의 파벌로 키운다기보단 걍 그쪽이 당장 자기랑 생각이 맞고 더 잘 밀어줄거 같으니 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