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자유토크방

제가 생각하는 부동산 잡기 힘든이유 (부알못 주의)

작성자톰 스파이더맨|작성시간26.06.22|조회수409 목록 댓글 6

 

 

여야 정치인, 고위공무원, 기자, 지역맘카페, 부동산 부자 때문인듯

 

 

여야 정치인들 선거철때 한쪽은 규제완화 재개발 풀어주겠다 한쪽은 집값잡겠다 고 이야기함 그리고 의원들 중에서 지역맘카페 같은곳 눈치 엄청봐서 부동산정책 적극적으로 실행못함 이해관계충돌도 있음 (잘못 하면 지역주민들한테 표 빼았기고 재선 못할까봐)

 

고위공무원 특히 국토부관련 직원들이 정책실무 담당하는데 이해관계충돌 가능성 매우높음

고위공무원들 정책 낼때 과거에 했던 정책 재사용(예 공급정책 관련해서 최경영기자가 예전에 공급예정이라고 도시 까지 발표 했다고 이야기 했는데 무산된 사례 있었음)

 

지역맘카페 같은경우 부동산에 자기가 사는지역 아파트 싸게 나오면 매물올린 부동산한테  항의전화하고 매물 수정하라 하면서 부동산에 항의 전화함 그리고 지역 부동산 업종하는사람 다주택자들 엄청 많음 

 

임대아파트에 대한 이미지 매우 안좋음 임대아파트 공급한다고 하면 동네 지역주민들 반대매우 심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톰 스파이더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그것도 있고 임대아파트 살면 돈 없는사람이구나 이런말 하는사람도 있죠
  • 작성자똠양꿍 | 작성시간 26.06.22 new 공공주택을 그래서 좀 좋게 살만하게 지어서 지방에 팍팍 공급하면 좋겠네요
    도울 선생 말마냥 강남아파트는 걍 지들끼리 알아서 하라고 놔둬버리고
  • 작성자펩시티 | 작성시간 26.06.22 new 잡기힘든것과 별개로 잡을마음이 있기는 한건가?~~ 는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런던일에끼지마시죠 | 작성시간 26.06.22 new 음… 그냥 수요와 공급, 유동성 문제인듯해요..


    그냥 금리 빅스텝 밟아서 미국 금리 이상 올리고 재개발 허가 빠르게 해주고 건설경기 풀어서 공급 늘리면 집 값 확 잡히는데

    금리 올리면 소상공인, 중소기업들 등 내수 경기가 힘들어지고, 재개발 재건축 스겜해서 서울 공급 이빠이 때리자니 서울 집중심화+ 서울의 보수화가 문제죠.

    지방으로 다 쪼개서 뿌려야돼여. 답 없음.
  • 작성자레오멧시 | 작성시간 00:26 new 너무 얽혀있는게 많은데..이게 어느쪽이 선이고, 옳은 방향인지에 관한 합의부터 이루어지지가 않음. 최소한 옳은 방향에 대한 합의라도 이루어지면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갈텐데, 그것조차 어려운게 부동산인것 같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