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탈압박모드리치작성시간25.11.09
영포티가 분야에 다라 정의가 조금씩 다른 것 같음. 대체적으로 조롱섞인 멸칭인 것에는 유사하나 패션에 한해서는 20대 고유의 영역에 바깥 그룹이 침범했다는 의식이 있음. 스트릿 패션, 아이폰이 그렇다고 봄. 그런데 이 표현에 간과된 것이 40대는 20대부터 요즘 유행하는 룩과 스트릿 브랜드, 아이폰을 사용해왔던 터줏대감 같은 세대라는 점 ㅋㅋ 비아냥 거릴게 아니라 조상님으로 여기로 인정해주면 유쾌하게 함께 즐길 수 있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