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정보]금일 아시아 시장 종가

작성자데니스 코펜하겐|작성시간26.06.03|조회수1,694 목록 댓글 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인천유나이티드love | 작성시간 26.06.03 저 항상 아시아 증시 보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8,800이고 대만이나 일본은 4만 6만이던데
    우리나라가 이 두나라에 비해 증시 포인트가 너무 낮은거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데니스 코펜하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3 국가별로 상장된 기업들의 주식 분할 상태나 주가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 지수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실제 시장의 크기를 비교하려면 지수 포인트가 아니라 '전체 시가총액을 비교해야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클로제 헤딩 | 작성시간 26.06.03 우리나라랑 대만은 시가총액식으로 계산해서 상장한 당시 100을 기준으로 출범해서 지금까지 왔습니다. 대만이 훨씬 먼저 상장해서 차이가 좀 있습니다. 니케이는 시가총액식이 아닌 주가평균식이라 계산법이 다릅니다.
  • 답댓글 작성자망고땡보 | 작성시간 26.06.03 삼성전자가 35만, 하이닉스가 230만. 이렇게만 단순비교하는것과 같은이치죠. 전체 시가총액을 봐야해용
  • 작성자령채 | 작성시간 26.06.03 중국은 참 안오르네요.
    특수성이 있긴하지만 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