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주: 요즘 친구들이 나보고 골넣고 퇴장당한 아저씨라고 하는데, 나도 선수때 괜찮은 선수였어
작성자Eduardo Camavinga 작성시간26.06.06 조회수0 댓글 20댓글 리스트
-
작성자 월화수목금토일 작성시간26.06.06 빨라요 킥도 좋구요
그땐 3백만 쓰던 시절이라 거의 좌측 윙백으로 나왔고 가끔 좌측 윙으로도 나왔어요
98이후 멘탈이 완전 무너진 것 뿐이지 한동안은 히팅크호에도 선발됐구요
윙백치고 골도 많은데 이영표 같은 윙백 생각해보면 장점이죠
드리블이나 기술이 정교한 선수는 아닌데 치고 달리기는 곧 잘했어요
국대에 그런 측면 선수 꽤 있었던 시절인데 고정운이 그랬어요
기술은 별론데 위낙 체력과 몸싸움이 좋고 빠르니까 중용됐었고요
국대에 느린 측면 선수는 고종수 밖에 없음
그래서 모든 감독이 중미로 썼는데 히딩크가 좌윙으로 실험했고 나름 괜찮았고 이후 국내 감독들도 느린 윙도 가능하다는 걸 알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