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정치][교도통신] 일본정부, 한국측에 일본산 수산물 규제철폐 협의 타진중

작성자한교동|작성시간26.06.08|조회수1,649 목록 댓글 13

일본 교도통신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한국의 수입 규제 철폐를 위해서,

일본 정부가 실무 레벨에서의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하자,
새롭게 한국측에 타진한 사실이 밝혀졌다

다만, 한국 측으로부터 명확한 답변이 없어
실현여부는 불투명하다.

규제 철폐는 결국, '이재명 대통령의 정치적 판단'에
맡겨질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이재명 대통령은 올해 1월, 일본 NHK와 인터뷰에서
"日 수산물 수입, CPTPP 가입 위한 중요 의제" 밝힌바 있다


이재명 대통령 NHK 인터뷰



'한•일 협의체'가 구성된다면
일본측이 농림 수산성, 한국측은 식품 의약품안전처 참여

일본측의 안전 관리 체제나 방사성 물질에 관한
과학적 지견 등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 정부는 2011년부터 15년간,
아오모리, 이와테, 미야기, 후쿠시마, 이바라키,
토치기, 군마, 치바의 '8개현의 수산물 수입을 정지'했다.


CPTPP(다개국 FTA)



한국이 'CPTPP'(다개국 FTA)에 가입하려면
'의장국인 일본'을 포함한 기존 회원국 만장일치 찬성이 필수

일본 측은 가입 전제 조건으로 '수산물 수입 규제 철폐'를
핵심 협상 카드로 활용할 전망이다


https://www.yna.co.kr/amp/view/GYH20260114000600044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236150?sid=100

https://news.yahoo.co.jp/articles/a989c15d78a6fd7cd7fb34d8e07f9953f83231cd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cityhunter | 작성시간 26.06.08 꺼져
  • 작성자블랙 | 작성시간 26.06.08 방사능 쳐먹은거 니네가 쳐먹으라고
  • 작성자남의아저씨 | 작성시간 26.06.08 시른데??
  • 작성자치타 | 작성시간 26.06.08 닥쳐 꺼져
  • 작성자ppoo | 작성시간 26.06.08 진짜 싫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