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정치]이재명 대통령, 일본•북한관련 발언정리

작성자한교동|작성시간26.06.10|조회수2,810 목록 댓글 14

[북한 관련]

이재명 대통령 曰
"남•북 관계는 더이상 나빠지기 어려울만큼 나빠져있죠"
"나(북한)한테 말걸지마. 이렇게 된거에요. 담장을 쌓았어요"

"이걸 해결하기 위해선 그래도 얘기는 좀 해야하지않겠나"
"전쟁을 할때도 대화는, 외교는 하는겁니다"

"오른손으로 때리고 싸우더라도, 왼손은 잡아야한다"
"소통을 해야한다. 그래야 전쟁을 끝내기라도 할거 아닌가"

"시진핑 주석이 (한•중 관계에 대해) 이런말을 했어요"
"석자얼음이 하루만에 다녹겠나"
"남북 관계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사의 눈으로보면, (분단)80년, 70년 길지않습니다"
"300년만에 다시 합치는 경우도 많고요"


[일본 관련]

"우리는 일본과 역사와 영토갈등이 있잖아요"
"거기에 매달려서 다른걸 다 포기할순 없고, 관리해야한다"

"분명히 (일본이) 주먹질을 해서 맞았는데,
거기에 내가 눈도 터지고, 치료비도 내고, 일도 못했는데"


"그랬는데, 일본이 이제 친하게 지내자..."
"일단 필요하니깐 친하게 지내긴 하지만"

"그렇다고 진짜 협력을 할수있겠나?"

"그러려면 (일본이) 내가 때려서 진짜 미안하다"
"그때 아팠지? 치료비 많이 들었지? 다신 안때릴게"
"진짜 미안해"

"이렇게해야 (일본이) 안때리겠구나 싶어서 같이 뭘하지"


"(일본은) 내가 언제 때렸는데? 한번 미안하다고 했잖아"
"또 미안하다고 해야해? 세번이나 말했는데?"

"이건 돈의 문제가 아니다, 맞아서 치료비 다내놔 이게 아니다"
"대한민국이 돈이 부족해서 그러지 않는다"

"제가 다카이치 총리에게도 말씀드렸습니다"

"현재론 국민정서상 한일 군수지원협정은 받아들이기 힘들다"
"이런 얘기하면 나 혼난다"

"이런 입장을 이해하시라 (일본총리에게) 얘기했어요"

"언젠간 반드시 정리해야 된다고 봐요, 반드시"
"그래야 진정한 한•일 관계가 이루어진다"

https://youtu.be/E2kZgx3-oK0?si=4z5n17KP28ope7Dd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오테아로아 | 작성시간 26.06.10 이제 인스타 극우들은 발언 짜깁기해서 시진핑 북한만 무한 언급할 예정
  • 작성자Google | 작성시간 26.06.10 북한과 적대 관계로 남아있을수록 저들은 중국과 친해지고 극우가 싫어하는 친중 정권이 북쪽에 생김
    그러면 우리도 영향을 받고

    북한을 중국에 넘기기 싫으면 어떻게든 우리의 영향력을 확대해야함
    으르렁 거리는 걸로 해결할 수가 없음
  • 답댓글 작성자스키히 | 작성시간 26.06.10 22. 너나 싫어? 나도 너 싫어. 무슨 어린 ㅇㅅㄲ도 아니고 좀 차분하게 뭐가 이득인지 알아야되는데 한치앞밖에 안봄.
  • 답댓글 작성자fantasista | 작성시간 26.06.10 333 다 맞는 얘기. 관계 관리가 안 되면 필요할 때 영향 받음
  • 작성자Death Match | 작성시간 26.06.10 외교정세에 대한 통찰력은 옛날 왕들부터 따져봐도 역대급이지 않나싶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