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정치][교도통신 단독] 한국정부, CPTPP 가입신청할듯...일본 지지표명

작성자한교동|작성시간26.06.13|조회수2,262 목록 댓글 8

일본 교도통신

[일본 교도통신]

한국 정부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가입을
6월 하순경에 입장표명할 것으로 전망(교도통신 보도)

트럼프 1기때 미국의 TPP 이탈 후,
가맹국 확대를 진행시키는 '의장국 일본'은
'한국가입을 지지'할 전망.

그간 한국의 TPP 가입 전제조건으로 알려진
'일본산 수산물' 수입 규제철폐 문제는,

개선 기조에 있는 '한•일 관계'를 근거로 사실상 분리해서 본다
(= 가입전제조건으로 요구하지 않을 가능성 有)

대신 일본정부는
한국측에 일본산 수산물관련 '한•일 공동 협의체'를
제안해서 천천히 기틀을 마련코자 한다

물론 수산물 이슈가 난항을 겪을경우, 최종무산 가능성 有

'CPTPP'는 쉽게말해 '다개국 FTA' 개념으로
'아래사진'과 같은 국가들이 가입했고,
영국은 가장 최근 가입했다

https://news.yahoo.co.jp/articles/cad1da68e3f09aaab6ab55323880a343c42d6d27

https://www.yna.co.kr/amp/view/GYH2026011400060004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Rachel Anne McAdams | 작성시간 26.06.13 수산물 빼고 가입이 가능한가
  • 작성자여름이 | 작성시간 26.06.13 일본애들 믿을 수 있나
  • 작성자자초하신일입니다 | 작성시간 26.06.13 영국, 우크라이나는 태평양으로 이사 오나?
  • 작성자에바그린 | 작성시간 26.06.13 일단 가입하면 시간들여 뭔수를써서든 수산물받게할텐데 왜 가입할까...
  • 작성자준형 | 작성시간 26.06.13 WTO 체제 망가지면서 현실적 필요가 있었는데
    국내 민감한 수산물 수입 전제없이 일본 지지 받았다니 잘 되었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