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오늘자 곽튜브 체코전 사과문 전체 내용.JPG

작성자Eduardo Camavinga| 작성시간26.06.13| 조회수0| 댓글 9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오프로디테 작성시간26.06.13 극단적 싸커주의자들이 또
  • 답댓글 작성자 코뿔소 작성시간26.06.13 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램파죠 작성시간26.06.13 이런걸로는 사과안해도된다
  • 작성자 민메이 작성시간26.06.13 근데 토트넘도 조리돌림 많이당하지않나 축구유투브 많이보는데 무슨 상황만나오면 토트넘같다면서 그런말많이 나왔는데 뭐가문제지? 축구가 원래 다른팀까면서 즐기는거아닌가
  • 답댓글 작성자 ldwy77 작성시간26.06.13 조리돌림 하고 까고 이런건 상관없고 깐다고 해서 별 신경도 안쓰입니다 그분들이 뭐라고.. 단 곽튜브는 대형 유투버이자 다수 tv매체에 얼굴을 비추는 공인이죠
    사실을 가지고 말하는건 아무 상관없어요 단, 곽튜브의 저 발언은 사실이 아닐뿐더러(챔결 이미지가 강해서 그렇지 아스날은 안티풋볼을 지향하고 그렇게 해온 팀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마치 세트피스는 축구도 아니고 그렇게 하는 팀들을 싸잡아 격하시키는
    늬앙스의 발언을 했습니다.. 저는 아스날팬으로서 사과까지 바라지는 않지만 충분히 사과해도 이상하지
    않다고 봅니다 이런 대혐오의 시대에 프레임을 씌어
    특정팀을 언급한건 욕 먹을만 하다고 보고요
    뭐 조금 오바 할수도 있는데요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어느 영화의 대사처럼 곽튜브같은 큰 채널에 저정도 발언을 했다면 그 정도 책임도 따라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사과하는게 그렇게 부자연스럽고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 작성자 zzzzzzzzz 작성시간26.06.13 사과를 할 거였다면

    아스날의 경기를 다 봐놓지도 않았을 것이
    확정적임에도
    밈화된 아스날의 이번 시즌 경기들 중 파편적 움짤을
    가지고
    안티풋볼=아스날이라는
    명제를 다수의 본인 팬들에게 은연중에 들이밀었으면서

    본인의 영향력을 간과했는지 어쨌는지
    사과글 대댓글로도
    2차 조롱이 펼쳐지는 사태로
    번진 점은 굉장히 불쾌함

    더 사과하거나 대응할 필요는 없겠지만

    곽튜브에 대해 앞으로 응원한다거나
    긍정적인 마음은
    일단 싹 없어짐.
  • 작성자 보건복지부 작성시간26.06.13 안티풋볼이 뭔데?
  • 작성자 중고차파괴자 작성시간26.06.13 ㅋㅋ곽튜브 그 특유의찐따특이 나와버렸네ㅋㅋㅋ
  • 작성자 숭늉이 덜 우러났다 야 작성시간26.06.13 재밌구만 ㅋㅋㅋ
  • 작성자 짱구는 옷말려 작성시간26.06.13 피곤하게 산다고 뭐라 하는 사람은 오히려 본인들이 더 피곤하게 사는 거 아닌가? 오히려 사과해서 일단락될 걸
    더 키우는 거 같은데
  • 작성자 아이콘앙리5카 작성시간26.06.13 내 주변애들도 안티풋볼 뭐라하는데 신경도안씀ㅋㅋㅋ그냥 우승하면 장땡 ㄹㅇ 기분1도안나쁨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