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엠엠작성시간26.06.15
민주당이 이제 거대 정당으로 변함에 따라서 정파 싸움이 일어나고 파벌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 중심이 현재 가장 큰 권력의 중심인 대통령 영향권에서 파생되는 것도 이해가 되요. 그런데 자신들의 지지 세력이 누군지 잊은 것 같아요. 본인들은 지금 민주당 아니라고 생각하나봅니다. 기존 스피커들 때리고 정치인들 때리고 대통령 때리고 하면 자신들한테 지지가 올 꺼라고 생각하나봐요. 그동안 겪은게 얼만데... 참 정치 쉽게 하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