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생각할 부분이 많은 그래프

작성자가을날4| 작성시간26.06.17| 조회수0| 댓글 2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Apink은지 작성시간26.06.17 개인주의보다는 이기주의의 성격이 짙어지는 듯
  • 작성자 가치투자자입니다 작성시간26.06.17 나도 청년남성이고 정치성향은 민주당 성향이지만 왜 나눠야하는지 모르겠음...나랑 내 가족이 독식해야지 그걸 왜 나눠 바보도 아니고...
  • 작성자 KTBFFH 작성시간26.06.17 저 사상이 옳다는건 아니지만 별개로 그런 생각은 있음.
    내 잔에 물을 따르고 넘치는 물로 남을 도와라.. 일단 나랑 내 가족 생각부터 하는게 맞다는 생각
  • 작성자 노어이 작성시간26.06.17 시대적 특성상 청년남성이 피해의식을 느끼기 쉬운 시대라 다른 집단보다 전체적으로 낮았다? 이정도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한데
    본인을 최상층이라 생각할수록 수치가 나빠진다라....
  • 작성자 Wayne Rooney 작성시간26.06.17 예상했던 결과네 ㅋㅋㅋ
    내가 손해보는 건 못참고, 남이 손해보는 건 관대한 부류
  • 작성자 출근하기싫다 작성시간26.06.17 걍 이기적인거네요
  • 작성자 바우만 작성시간26.06.17 그냥 시대정신이 이기주의임
  • 관리자에 의해 규제된 글입니다.
  • 작성자 Merseyside Red 작성시간26.06.17 강약약강 ㅠㅠ
  • 작성자 1류선수3류협회 작성시간26.06.17 모집단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할 것 같아요..
  • 작성자 아메리카노 작성시간26.06.17 ㄷㄷ
  • 작성자 유랑각 작성시간26.06.17 남 안 돕겠다는게 왜 이기주의죠...? 개인주의 아닌가요
  • 작성자 JhmArsBarJuv 작성시간26.06.17 청년층은 어른들 가식적이다고 오히려 비난할듯
  • 작성자 맹독 작성시간26.06.17 근데 실생활에선 오히려 남자애들이 잘도와주던데
  • 작성자 화려한조명 작성시간26.06.17 전 세계 다 그럴 듯 성장률은 줄고 파이가 갈수록 작아지는데 여유도 없어지지
  • 작성자 스키히 작성시간26.06.17 나와 사회의 관계에 대한 인식이라 생각. 인간은 사회가 있어야 생존함. 의식주나 금융시스템 의료시스템, 도시인프라 등등 내가 돈을 벌어 먹고사는건 사회가 있기 때문. 사회가 없다면 인간은 하루하루 먹고 생존(채집,수렵,외부로부터위협)하는데 시간을 써야함. 사회가 있기에 잉여가 있고 잉여가 있기에 인간적인 요소에 에너지를 쓸수 있음. 젊어서 계층이 상위라는 건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것. 남자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능력에 집중하는데 3루에서 태어나놓고 내능력이라 착각. 내 능력이 잘나서 얻은 건데 왜 나눠야 한다고 생각. 일반적으로도 내가 노력(공부)해서 좋은 직장에 다니는데 내가 다 누려야 한다고 생각. 물론 맞음. 다만, 나이가 들며 사회라는 존재를 자각. 내가 이룬걸 나누고자 하는 욕구가 생김.(일종의 명예욕일수도) 나눈다는건 기부의 의미만 있는게 아님. 투자도 있음. 대여도 있음. 비영리단체 재단 설립도 있음. 세상은 영리활동으로만 이뤄져 있지 않음. 이기적이라기보단 욕구단계가 낮은것. '내가 이렇게 대단하니 내가 다 누려야됨'
  • 작성자 차비올라 작성시간26.06.17 젊고 돈 많으면 나누지 않겠다고 하는 거네
  • 작성자 소소비2 작성시간26.06.17 나눠야 할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
  • 작성자 산티아고베르나베우 작성시간26.06.17 아마 여유있어지면 생각도 바뀔거임.
    근데 여유의 기준이 아마 높을거여서
    결과론적으론 나눔은 드물지않을까 싶음.
  • 작성자 fantasista 작성시간26.06.17 다 같이 팍팍한 것도 아니고 청년 남성만 뭔데
    기회가 있다면 이라는 전제에도 저렇게 답한 거면 그냥 그 시대의 인간들이 감당해야 함
    개인, 가족 이기주의가 심하면 결국 내게도 돌아옴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