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정치]이재명 대통령 "트럼프와 90분간 깊은 얘기 나눴다"

작성자한교동|작성시간26.06.18|조회수1,494 목록 댓글 5

G7 만찬장서 트럼프와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 曰
"어제 저녁 트럼프 대통령님과 (G7)만찬을 함께하며
약 90분간 '한반도 평화, 한•미 관계'를 놓고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진전이 있었다"

"한•미 관계는 단단하고 영원하다"




청와대 曰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에 지속 가능한 평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

"굳건한 '한미 동맹'을 토대로 한·미·일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했다"

"양국 정상은 '조선 분야' 등에서의 상호 호혜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 대통령을 '강한 지도자'로 평가하는 등
양 정상이 함께 한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보에 기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표명했다"


트럼프의 '서명용 펜' 선물



이재명 대통령 曰
"오늘 마지막 오찬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서명용 펜'을 제게 선물로 주셨다"

"아마 처음 정상회담 때 제가 쓰던 펜을
선물 받은 기억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찬 때 골프 얘기를 하며 우리 부부와
골프를 함께하겠다고, 아내가 손가락 걸고 약속을 받았는데"

"오늘 오찬 후 헤어지며 다시 '골프를 꼭 함께하자'고 하셨다"
"지나가는 말인 줄 알았는데 준비해야 할 것 같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506285?sid=100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506166?sid=10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YESYES | 작성시간 26.06.18 너무 고생많습니다 대통령님.
  • 작성자추아메니 | 작성시간 26.06.18 마지막 사진은 5명이서 뭐 들고 있는건가요? 바이올린채 같기도하고
  • 작성자짱구는 옷말려 | 작성시간 26.06.18 쟤는 말로 협의봐도 또 뒤통수 칠 놈이라 못 믿겠음
    나중에 북한이랑 뭐 한다해도 이번에 더 기대가 안됨
  • 답댓글 작성자진보 | 작성시간 26.06.18 김정은도 기대 안 하고 있을 듯
  • 작성자유빈 | 작성시간 26.06.18 석열아 외교는 이렇게 하는기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