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GDP 대비 AI 시총 비중 작성자한교동|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9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JTBC 작성시간26.06.19 이런 데이터에 남한이라고 적혀있는건 뭔가 생경하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BIS 자료를 대만이 1차가공하고제가 또 번역으로 2차가공 했습죠대만은 매체에서 남한이라고많이쓰더라구요 이미지 확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JTBC 작성시간26.06.19 한교동 와 직접 번역해오신거구나ㄷㄷ대만은 남한이라고 하는거 처음 알았습니다!!여러가지로 배웁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슈팅라이크종수 작성시간26.06.19 JTBC 이거 우리가 전자입국신고서였나? 거기에타이완을 중국(타이완)이렇게 병기한거 때문에그러는걸로 알아요. 너네가 그렇게 쓰면우리도 한국이 아니라 남한이라고 할거임!!이런느낌? 다만 국내 지지층 결집을 위한일종의 정치적 행위로 보는 측면도 있더라구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슈팅라이크종수 그거보다 훨씬 전부터 남한으로 써왓더라구요.외교부 마찰 이전부터이미 쭉 남한으로 썻는데그래서 대만내 여론도뭔 호들갑이냐 비아냥 거리기도했죠한국인은 그런거 신경안쓴다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슈팅라이크종수 작성시간26.06.19 한교동 아, 저는 중국(타이완) 표기를 오래전부터 해왔고,그걸 트집잡으며 남한으로 바꾼게 최근인줄 알았는데그 반대군요ㅎ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슈팅라이크종수 대만은 그냥 공식명칭은 ROK라고 하지만,언론매체는 이미 남한으로 쭉 쓰고있었는데,굳이 또 긁어부스럼 만드는건님말대로 선거용으로 또 쓰는거긴하죠ㅋㅋ올해 10월인가 11월인가 선거있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I’d rather be ashes than dust 작성시간26.06.19 대만은 ㄷㄷ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Mainoo 작성시간26.06.19 교동아 사랑해~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