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국가별 GDP 대비 AI 시총 비중

작성자한교동|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JTBC 작성시간26.06.19 이런 데이터에 남한이라고 적혀있는건 뭔가 생경하네
  •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BIS 자료를 대만이 1차가공하고
    제가 또 번역으로 2차가공 했습죠

    대만은 매체에서 남한이라고
    많이쓰더라구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JTBC 작성시간26.06.19 한교동 와 직접 번역해오신거구나ㄷㄷ
    대만은 남한이라고 하는거 처음 알았습니다!!
    여러가지로 배웁니다
  • 답댓글 작성자 슈팅라이크종수 작성시간26.06.19 JTBC 이거 우리가 전자입국신고서였나? 거기에
    타이완을 중국(타이완)이렇게 병기한거 때문에
    그러는걸로 알아요. 너네가 그렇게 쓰면
    우리도 한국이 아니라 남한이라고 할거임!!
    이런느낌? 다만 국내 지지층 결집을 위한
    일종의 정치적 행위로 보는 측면도 있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슈팅라이크종수 그거보다 훨씬 전부터
    남한으로 써왓더라구요.

    외교부 마찰 이전부터
    이미 쭉 남한으로 썻는데

    그래서 대만내 여론도
    뭔 호들갑이냐 비아냥 거리기도했죠

    한국인은 그런거 신경안쓴다고
  • 답댓글 작성자 슈팅라이크종수 작성시간26.06.19 한교동 아, 저는 중국(타이완) 표기를 오래전부터 해왔고,
    그걸 트집잡으며 남한으로 바꾼게 최근인줄 알았는데
    그 반대군요ㅎㅎ
  • 답댓글 작성자 한교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슈팅라이크종수 대만은 그냥 공식명칭은 ROK라고 하지만,
    언론매체는 이미 남한으로 쭉 쓰고있었는데,

    굳이 또 긁어부스럼 만드는건
    님말대로 선거용으로 또 쓰는거긴하죠ㅋㅋ
    올해 10월인가 11월인가 선거있음
  • 작성자 I’d rather be ashes than dust 작성시간26.06.19 대만은 ㄷㄷ
  • 작성자 Mainoo 작성시간26.06.19 교동아 사랑해~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