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정청래 "이화영 재판, 검찰 짬짜미 아닐까…보완수사권 완전 폐지"

작성자몽키.D.루피| 작성시간26.06.22| 조회수0| 댓글 1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엽쌤 작성시간26.06.22 new 이화영은 진~짜 억울해 환장하겠네
    암튼 정청래 화이팅~
  • 작성자 준형 작성시간26.06.22 new 대통령이 국회에 권한주고, 숙의 요청했으면 여당에서 숙의하는 모습이라도 보이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더군다나 당대표라면요
    숙의하고나서 그래도 보완수사권 폐지하는것이 더 바람직하다던지, 보완수사요구권이나 전건송치라는 보완장치 마련했다는 얘기도 집권당 당대표 발언으로 해줘야 안정감이 있지 않을까요
    여당 내에서의 방향성 다툼과는 별도로, 여당 아닌 국민들에게 보완수사권 폐지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사실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PD추행사건, 돌려차기 사건, 성범죄피해 등 보완수사권이 잘 작동한 사례도 있어서요
  • 답댓글 작성자 가을날4 작성시간26.06.22 new 대통령이 왕입니까 국회에 권한을 주게 지지율 높으니 안하무인된거지 애초 입법부는 국회입니다. 정부도 일부 권한이 있다손 치더라도 당에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가 없어요 지지층 통수 까면서 뭔 당대표 탓을 합니까
  • 답댓글 작성자 에바그린 작성시간26.06.22 new 그 방향성에 대한 논의는 일년넘게핶고 당은 똑같아요...완전폐지. 애초에 왜 행정부가 개혁안을 만들겠다고 tf를 만든건지. 당은 양보많이했죠
  • 답댓글 작성자 깡통 작성시간26.06.22 new 가을날4 222입법은 국회 권한이지 대통령이 이래라저래가 간섭할 권한 자체가 없음
    애시당초 국회 입법으로 할일을 대통령실에서 뺏어가놓고 1년동안 손놓고 아무것도 안했으면서 왜이리 가르치려는지...권한도 없으면서
    국회는 처음부터 일 다해놓고 기다렸음요
  • 답댓글 작성자 블루록 작성시간26.06.22 new 그 오랜기간 검찰개혁에 대해 논의해왔고
    솔직히 결론이 나있는데 ‘숙의‘ 타령하는건
    솔직히 답정너 하자는거 아닌지
  • 답댓글 작성자 준형 작성시간26.06.22 new 깡통 보완수사권 다루는 법이 외형은 형사소송법이지만, 사실상 정부조직을 어떻게 재조직할지 다루는 것인데
    정부조직 개편은 당정협의가 상식이죠
  • 답댓글 작성자 짱아쪼꼬 작성시간26.06.22 new 3333333
  • 답댓글 작성자 깡통 작성시간26.06.22 new 준형 이미 조직은 완성되어 있어요. 대통령이 어깃장 놓는것은 보완수사권 하나입니다, 그 보완수사권 하나때문에 검찰 대신해서 힘겨루기를 하고 있는거라고요. 정부조직과 입법은 완전 다른문제로 청와대와 협의하고말고할 사항이 아니라고요
  • 답댓글 작성자 준형 작성시간26.06.22 new 깡통 무슨 말씀인지 이해했습니다.
    그렇지만 제 생각과는 다르네요.
    형사사건 절차(접수 - 수사 - 기소)를 어떻게 할지 정하는 것인데, 지금은 중수청과 공소청이라는 하드웨어만 확정된 것이고, 운영체제(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정할지 논의하는 거라 결국 정부조직을 다루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검찰 대신 힘겨루기라는 것도 동의하기 어려운게, 검찰은 차라리 보완수사권 없애고 전건송치하라는 편이 그들 입장에서 책임도 안지고 더 속 편할것 같거든요.
  • 작성자 Totti 작성시간26.06.22 new 대두포 연임!!!
  • 작성자 bluefever_ 작성시간26.06.22 new 공취모 나대던 이건태 같은 인간들은 어디가고 또 당대표가 총대메고 있냐?
  • 작성자 크루이프 작성시간26.06.22 new 당대표만 제대로인듯
  • 작성자 십자포화 작성시간26.06.22 new 청래형 조금만 힘내줘. ㅠ
  • 작성자 스티븐제라드 작성시간26.06.22 new 믿을 사람은 정청래뿐!!!
  • 작성자 zinedine-zidane 작성시간26.06.22 new 정청래가 제일 가벼울 줄 알았는데 현실은 당정청 중에 제일 정상이었음
  • 작성자 일취월장 작성시간26.06.22 new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해야 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