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경제]악재 한꺼번에 몰렸다…코스피 10% '역대급 폭락'

작성자치얼스|작성시간26.06.23|조회수1,952 목록 댓글 21

 

https://v.daum.net/v/20260623174122012

 

 

 

정치권에서 ‘주식 투자 등으로 발생한 미실현 이익을 소득으로 간주해 과세해야 한다’는 내용의 토론회가 열리고, MSCI 선진국지수 편입이 불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도 투자심리 위축 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민연금의 국내 주식 보유액이 목표 비중을 초과해 기계적 매도가 나올 것이란 우려도 코스피지수 급락에 영향을 미쳤다.

 

 

---

 

미실현 이익에 대한 과세는 누구 머리에서 나온 건지 정말 궁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tarbucks | 작성시간 26.06.23 new 참여연대에 자세히 ㄴ나왔는데 뭔 말인지는 좀 어렵네요 요지는 순자산어쩌고 그걸로 바꾸자!! 인데 헌법상 논란도 많고 해서 발제한 쪽도 현실성이 높다고 생각하진 않는듯요. 주식을 알고 열심히 보는 사람이라면 이게 현실성있는건지 아닌지 대번에 알듯. 저게 바뀐다해도 시간 많이 걸릴것 같은 느낌이에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고디바마시조타 | 작성시간 26.06.23 new 회사 미판매재고도 과세할건가? 어디서 누구 빡통에서 나온 생각이지...
  • 작성자봄봄 | 작성시간 26.06.23 new 주식1도 모르는 인간들만 모여서 토론했나
  • 작성자JTBC | 작성시간 26.06.23 new 미실현적자 환급해주면 인정
  • 작성자지금부터니이름은춘식이여 | 작성시간 26.06.23 new 어휴 진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