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로 일본이 4강 우리가 16강에서끝이났었다면
이렇게 일본에 뒤쳐졌을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2002 성공이 우리의 독이된 느낌이네요
그때 이후로 일본은 절치부심 노력한 반면 우리는 변한게 하나도없고 어떤면에서 후퇴까지 한 모습조차 보이는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비티냐 작성시간 26.06.19 발전 부분은 모르겠고 축구에 대한 열정은 지금처럼 식지는 않았을듯
-
작성자항문털TV 작성시간 26.06.19 에이 그래도 그건 아님
-
작성자Chelsea fc 작성시간 26.06.19 02 월드컵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이라는 나라 역사적으로 보면 발전을 못하는거죠
이익챙기려는 윗선
(동방예의지국의 예의,범절 선후배 문화, 즉 군대식, 대한민국의 보수적 역사 문화)
수익이 안되는 축구ㅡ수익이 안되니 투자를 못함
엄연히 자본주의 시장에서
수익이라는게 엄청 중요
(일본처럼, 과몰입 팬이 있어야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성에 안맞죠
K리그 관중수 보시죠, )
이걸로 발전이 안되는거지
02때문이 아닙니다
이런데도
차범근,박지성,손흥민,이강인,김민재등등
나오는게 대단한거죠 -
작성자일요일 작성시간 26.06.19 그덕에 해외진출많아진거아닐까요
-
작성자헛소리만 골라서함 작성시간 26.06.19 이런 의견 나오는 것 역시 충분히 이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