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남아공도 그렇고 대부분의 나라들은
경기 기다리기 전에 무조건 이긴다는
설레발성 응원이 가득해요.
그러면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경기 기다릴때까진
흥분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설레발은 필패라는 말이
뇌리에 박혀서 대놓고 설레발도 못침
그러니 경기 기다릴때까지 너무 축 쳐지고
패배의식만 가득한 거 같아요
진짜 이상한게
다들 질거야 (체코전 앞두고) 그러면 이기고
긍정적 분위기(멕시코전 앞두고) 그러면 지고
이러니까 맘대로 설레발 못 치겄어요
이게 이상하게 과학(?)이 되어버려서
이제 홍말고 좋은 감독 데리고 오면
계속 설레발 쳐봤으면 좋겠어요
긍정적 분위기로 경기 기다리면 진짜 어떻게 되나 ㅋㅋㅋ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케케로 작성시간 26.06.22 new
그래도 14년도까진 뉴스에서도 16강가자 8강가자 하는 분위기였고 국민들도 들떴었음.. 근데 브라질 참사 기점으로 다들 조심스럽거나 패배의식이 가득해져버림 축구 선진국들 경기도 접하기 쉬워지면서 우리나라 특유의 비교질과 악플 문화도 한몫한거같고
-
작성자Modric 작성시간 26.06.22 new
그것도있고 뭐만하면 업보타령하면서 졌을때 조리돌림하는게 답없죠
-
작성자돌러 작성시간 26.06.22 new
애초에 기대감도 딱히 없을뿐더러 기대했을 때 돌아오는 실망감이 더 크니 방어적으로 변한 부분도 있죠
-
작성자찰리푸스 작성시간 26.06.22 new
여긴 축구카페고, 그동안 행보들을 다 알고 있으니 트라우마때문에 더 방어적이죠
-
작성자이청득심 작성시간 26.06.22 new
설레발치면 업보타령하면서 설레발 친 사람들한테 화살이 가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