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축구 잘 안봐서 모르는데
저 분이 저 자리 최선인가요..?
전혀 기대안됨
강인이가 롱패스를 찔러넣어도 못받아
받아도 빽패스 80%이상 확률
소속팀에선 곧잘한다는데 전술탓인건가..
고구마 켁켁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록스 D 지벡 작성시간 26.06.21 설영우 같은 풀백은 전술적으로 디테일을 빡세게 잡아줘야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측면만 파는 유형의 풀백도 아니고
인버티드 풀백 유형이라
2선 자원간의 동선정리를 감독이
명확하게 해줘야 하는데 명보가 그걸 못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명보가 못하는거야 그렇다치는데
코칭 스태프 그 어느누구도 손을 못씀 ㅋㅋㅋ -
작성자생각하고 말해 작성시간 26.06.21 풀백에서 잘하는 선수입니다. 백3에서 윙백은 우겨넣기급
-
작성자빈센조 까사노 작성시간 26.06.21 설영우의 정확한 위치는 오른쪽풀백입니다. 멕시코전은 왼쪽윙백으로 나왔고 이건 그냥 홍명보의 전술로 어쩔수 없이 왼쪽에 뛴건데.... (아마 홍명보가 왼쪽에 마땅한 선수가 없으니 그나마 믿을만한 설영우를 왼쪽에 넣고 김문환을 선발로 넣은거 같음) 그런데 설영우를 왼쪽에 두면 기본적으로 본 포지션도 아닐뿐더러 설영우의 장점이 완전 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설영우는 오른발만 주발로 쓰는 선수라 이 선수를 왼쪽에 두면 일단 공격적인 부분이 완전 봉쇄됨... 그나마 수비면만 무난하고요 공격이 봉쇄되니 이도저도 아니게 되죠 왼쪽이 어색하기도 하고 이게 오른발잡이다 보니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릴려면 무조건 한번 접고 오른발로 크로스를 올려야함... 그러니 못할수 뿐이요 사실 이건 홍명보가 욕먹는게 맞는데 선수가 욕먹어서 안타까울 뿐이네요 위에 지백님 말처럼 설영우의 장점을 살려줘야하는데 전술로 그것을 봉쇄해버림 이게 뭐냐면 손흥민을 윙백으로 위치 시키고 아니 손흥민 왜케 못해랑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