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들어간 자금은 약 1500 정도 되고 현재 수익률은 95% 정도 입니다
이익 비율은 순서대로 대략 3.5(삼전) : 10(코200) : 1.5(솔탑2+RISE) 정도 되구요
주식 멋도 모른 상태에서 처음엔 코덱스200, 코덱스 미국나스닥, 타이거 S&P 500으로 시작했다가
코덱스 미국나스닥, 타이거 S&P500 정리 후 삼전 매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때 하닉 안사고 뭐했니? 라는 말은... 크흑 ㅜ.ㅜ)
삼전은 그냥 뭐랄까... 제가 주식 모를때부터 가지고 싶었던 꿈이었달까... (먼산 바라보기... ㅡㅡ)
이러고 한동안 방치하다가 몇달 전부터 다시 삼전 줍줍하기 시작했고(그래서 평단은 어중간한;;)
락싸분들 추천하신거 보고 솔탑2, TIGER 미국우주테크(미래에셋이 스엑스를 못살줄 알았나!!!) 시작
적은 돈이긴 하지만 30% 손해보고 타이거우즈 정리한 다음에 삼전 솔탑투 줍줍하고
또 락싸분이 추천하신 현차 로보틱스탑3, RISE 삼하채권은 포트폴리오 다변화(라고 하기엔;;) 목적으로 새로 시작
일단 제가 내년 초에 이 돈을 그대로 다른데 쓸데가 있어서 그런데
이번 연말까지 추가 매입에 투입 가능한 금액은 최대 1000 정도 입니다
그냥 이거 그대로 해서 연말까지 꾸준히 줍줍 or 포트폴리오에 다른 주식 추가... 고민중인데
또 중간에 금리다 뭐다 떨어질 위험성도 있고;;;
저보다 주식 경험과 지식이 더 많으신 선배님 분들의 귀중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__)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심재원 송종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투입 가능한 자금이 그렇게 크지 않고 내년에 나갈 돈이 있는 저한테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실적을 중점으로 해서 투자하는것도 고려해 보겠습니다
그럴려면 제가 더 공부를 해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__) -
작성자데니스 코펜하겐 작성시간 26.06.22 타이거 우주는 빼시는게 좋을듯 하고 rise 삼전하이닉스 채권혼합은 퇴직연금에서 안전자산 30% 남은거에서나 들어가는거라 수익률이 높지 않습니다 차라리 솔탑투에 더 들어가시는것이 나을듯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심재원 송종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타이거우주는 공부&경험 했다 치고 한주만 남겨놨습니다 ㅎㅎ
그리고 RISE 삼하채권혼합 그냥 안전하게 갈려고 1 ~ 2주씩 줍줍하고 있었는데 구조가 저래서 수익률이 그렇게 높지 않나 보네요;;
역시 다른 분들이 추천을 해도 내가 공부를 하고 들어가야...
감사합니다(__)
-
작성자그로구 작성시간 26.06.22 내일 ace k반도체 탑2 플러스가 상장될 예정이더라구여 저는 솔탑투 평단도 더 추매할만큼 낮지도 않아서 이거 들어가볼까하는데 반도체 흥미있으시면 요것도 함 살펴보세요 솔탑투랑 살짝 비슷함
-
답댓글 작성자심재원 송종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아... 반도체 ETF가 또 나오나 보네요 요즘 삼하 두개 보면 저것도 충분히 들어가볼만 하고 저도 지금 들어간 솔탑투 평단도 지금 애매하긴 한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_)